터보, 15년 만에 돌아와 음원차트 줄세우기 위업 달성

입력 2015-12-21 08: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5년만에 다시 달린 터보 트레인에 대중도 뜨겁게 응답했다.

김종국과 김정남, 마이키 3인조로 다시 뭉친 그룹 터보가 21일 0시 정규 6집 앨범 ‘어게인(AGAIN)’의 전 곡의 음원을 공개한 가운데, 오전 8시 현재 타이틀곡 ‘다시’로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7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올킬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멜론에서는 4위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며, ‘다시’ 외 또 다른 타이틀곡 ‘숨바꼭질’을 비롯해 다른 수록곡들도 고르게 주요 음악 사이트 TOP10 내에 줄세우기를 기록하며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2000년 밀레니엄 마지막 앨범을 끝으로 데뷔 20주년을 맞는 올해 15년만에 돌아온 터보는 총 17트랙이 수록된 추억과 현재가 공존하는 종합선물세트와도 같은 앨범을 완성, 가장 터보스러운 음악으로 90년대 추억을 떠올리는 세대와 젊은 세대까지 공략했다.

실제 전곡의 음원이 공개된 직후 현재까지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창을 ‘터보’로 달구며 터보를 향한 대중의 높은 관심과 기다림을 입증했다.

특히 이번 새 앨범에는 터보와 수많은 히트곡을 함께한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해 90년대를 같이 풍미했던 룰라의 이상민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 최근 활약이 빛나는 브랜뉴 뮤직의 수장 라이머와 래퍼 산이, 센 언니 래퍼 제시, 넘사벽 보컬리스트 박정현, 케이윌과 소야, 그리고 국민 MC 유재석 등이 프로듀서 및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리스너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한편 터보는 6집 발매를 시작으로 활발히 컴백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사진│더터보컴퍼니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