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완 밴드, ‘2015 KBS 가요대축제’ 출연

입력 2015-12-21 08: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창완밴드가 ‘2015 KBS 가요대축제’에 출연한다. 살아있는 전설의 모습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울리며 대세 후배들과의 컬래버레이션 무대까지 예고했다.

김창완밴드는 1977년 산울림으로 데뷔해 주옥같은 명반들을 쏟아내며 가요계에 한 획을 그은 김창완을 중심으로 2008년 산울림의 정통성을 계승하고자 이상훈(키보드), 최원식(베이스), 강윤기(드럼), 염민열(기타)와 함께 결성한 밴드다. 2008년 미니앨범 ‘The Happiest’ 발매 이후 꾸준히 앨범을 활동을 해온 김창완밴드는 올해 2월에 정규앨범 3집 ‘용서’를 발표하고 활발한 공연으로 건재함을 보여줬다.

특히 김창완밴드는 ‘용서’, ‘E메이져를 치면’, ‘아리랑’ 등의 신곡은 물론 ‘웃는 모습으로 간직하고 싶어’, ‘꿈이야 생각하며 잊어줘’, ‘내 마음의 주단을 깔고’ 등 이전의 산울림 곡들을 새롭게 재 편곡한 곡들로 음악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김창완은 ‘청춘’, ‘너의 의미’ 등 후배 가수들과 호흡을 맞추며 젊은 세대들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가며 전 연령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

김창완 밴드의 합류는 ‘스페셜 패밀리 콘서트’로 진행되는 ‘2015 KBS 가요대축제’모든 관객들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한 관계자는 “'가요대축제'가 연말 가족 관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전설 김창완밴드를 포함한 27개 팀이 전 세대를 아우르는 합동무대를 준비하며 세대를 뛰어넘어서 화합할 수 있는 공연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2015 KBS 가요대축제'는 오는 30일 저녁 7시 50분 서울 구로구 고척동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며 KBS 2TV를 통해 생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