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 컴백, 타이틀곡 ‘다시’ 등 음원차트 올킬…15년 기다린 대중 ‘뜨거운 반응’

입력 2015-12-21 09: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터보 컴백, 타이틀곡 ‘다시’ 등 음원차트 올킬…15년 기다린 대중 ‘뜨거운 반응’

김종국, 김정남, 마이키 3인조로 다시 뭉친 그룹 ‘터보’가 21일 0시 정규 6집 ‘어게인(AGAIN)’전 곡의 음원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타이틀곡 ‘다시’는 오전 8시 기준으로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7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점령했다.

특히 타이틀곡 ‘다시’이외 ‘숨바꼭질’을 비롯한 다른 수록곡들도 차트 상위권에 나란히 줄세우기를 기록해 터보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터보의 앨범은 데뷔 20주년을 맞아 발표된 것으로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해 90년대를 같이 풍미했던 룰라의 이상민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를 포함해 브랜뉴 뮤직의 수장 라이머와 래퍼 산이, 래퍼 제시, 박정현, 케이윌과 소야 등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지원사격에 나서 기대를 모아왔다.

더불어 유재석이 피처링으로 참여하고 광수와 차태현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등 터보와의 의리로 앨범 작업에 힘을 보탠 이들의 활약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한편 터보는 이날 음원공개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동아닷컴 박선민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터보 6집 ‘다시’ MV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