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유승호-박민영, 어제의 동지가 오늘의 적?

입력 2015-12-23 07: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리멤버-아들의 전쟁’ 유승호와 박민영이 법정에서 변호사와 검사로 만나 격돌한다.

유승호와 박민영은 SBS 수목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에서 각각 절대 기억력을 가진 천재 변호사 서진우 역과 진실의 힘을 믿고 있는 당찬 검사 이인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17일 방송된 4회 분 엔딩에서는 4년 뒤 검사가 되어 법정에 앉아 있는 인아와 위풍당당한 변호사가 되어 등장한 진우의 모습이 비춰지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뜨겁게 달아오르게 했다.

이와 관련 진우와 인아가 법정에서 피고인 측 변호사와 검사로 만나 ‘격돌’하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호기심이 한 층 더 달아오르고 있다. 무엇보다 진우와 인아는 4년 전 진우 아버지 서재혁(전광렬)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함께 한 마음으로 재판을 지켜보고 증거를 찾아 동분서주하던 각별한 사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4년 만에 재회한 우아커플이 애틋하기는커녕 법정에서 라이벌로 만나 날선 대립을 펼치며 충돌하는 모습이 펼쳐지자 두 사람의 달달한 멜로를 예상했던 시청자들은 미궁 속에 빠지고 있다. 차가운 태도로 일관하는 진우와 그런 진우를 가슴 아리게 바라보는 인아의 관계가 앞으로 어떻게 전ê! 될 지 미스터리한 ‘리멤버급 로맨스’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

그런가하면 진우와 인아의 법정 재회 장면은 경기도 일산 탄현 SBS ‘리멤버’ 세트장에서 촬영됐다. 특히 ‘리멤버’에서 법정 장면은 며칠에 거쳐서 진행될 정도로 배우들과 제작진의 각별한 노력이 더해지고 있다.

실제 재판장에서 법정 진술이 오가듯 대사량이 많은데다가, 배우마다 장면을 따로 촬영해야 하는 만큼 대기시간이 길고, 본인의 촬영이 없을 지라도 연기호흡을 위해 같은 대사를 수십 번 반복해야 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것. 이로 인해 스태프들 사이에서는 “법정세트만 다녀오면 죽어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하지만 오랜 시간 진행되는 촬영에도 유승호는 새롭게 변모한 서진우 변호사의 냉정함과 지적인 느낌을 잃지 않으려 쉬는 시간에도 꼿꼿한 자세와 차가운 눈빛을 유지, 엄숙한 모습을 보였다. 반면 박민영은 기분 좋은 해피 에너지를 발산, 화기애애한 촬영장 분위기를 만드는데 일조했다. 더욱이 두 사람은 대기시간 내내 손에서 대본을 놓지 않고 혼잣말 하듯이 중얼중얼 거리며 대사를 완벽하게 숙지, 어려운 법정신의 대사들을 NG 한 번 없이 완수했다는 후문이다.

로고스필름 측은 “본격적인 아들의 전쟁이 돌입되면서 방청석에만 앉아있던 진우와 인아가 행동을 통해 반격에 나설 것”이라며 “두 주인공이 직접 움직이면서 스토리가 더욱 흥미롭고 활력 있게 전개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리멤버-아들의 전쟁’ 5회 분은 23일(오늘)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사진제공│로고스 필름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