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왜 또’ M/V 메이킹 필름 공개…또 하나의 선물

입력 2015-12-23 09: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콘이 데뷔 풀앨범 타이틀곡인 ‘왜 또’의 음원 일부가 담긴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4일 0시 아이콘의 새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에 앞서 23일 오전9시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신곡 ‘왜 또’의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앞서 아이콘은 22일 또 다른 타이틀곡 ‘덤앤더머’의 뮤직비디오 현장 비하인드와 신곡 일부를 담은 메이킹 필름을 공개하며 이례적인 사전 프로모션으로 눈길을 끈 바 있다. ‘덤앤더머’에 이어 ‘왜 또’의 노래 일부와 뮤비 메이킹 필름이 공개되면서 아이콘의 신곡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특별한 선물이 되고 있다.

이번 메이킹 영상은 ‘왜 또’의 뮤직비디오가 탄생하는 과정과 카메라 뒤 아이콘 멤버들의 발랄하고 장난기 넘치는 모습을 생생하게 담았다. 영상 속 화려한 색채와 다양한 소품들이 시선을 붙잡는 가운데 아이콘 멤버들은 얼룩말 무늬, 핫핑크 재킷, 붉은색 셔츠 등 형형색색의 의상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영상에서 멤버 구준회는 ‘왜 또’에 대해 “연인 사이의 갈등을 나타내는 곡”이라고 설명했고 리더 B.I는 밧줄에 묶여있는 장면을 촬영하면서 “아프지만 멋진 뮤직비디오를 위해서라면 이 정도는 괜찮다”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 자동차 위에서 촬영을 하던 바비는 “엄청 재밌다. 놀이기구 타는 것 같다”고 촬영 소감을 전했고 아이콘 멤버들은 촬영된 영상을 함께 모니터링하면서 웃음을 터트리는 등 시종일관 밝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으로 즐거웠던 촬영장 분위기를 짐작케 했다.

메이킹 필름을 통해 공개된 ‘왜 또’는 아이콘 멤버 B.I가 작사와 작곡, BOBBY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노래로, 기존에 아이콘이 발표한 곡들과 달리 빠르고 강렬하며 신나는 록 성향의 곡. 리더 B.I가 앨범 작업 막바지에 새롭게 쓴 곡이며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이 곡을 접한 후 단일 타이틀곡 예정이었던 앨범 계획을 더블 타이틀곡으로 변경했다. 또 앨범 발표를 10일이나 연기하며 이 곡의 뮤직비디오를 꼭 찍고 싶다는 의지를 전한 것으로 알려져 어떤 뮤직비디오가 탄생했을지 기대감이 높은 가운데 메이킹 필름을 통해 그 분위기를 미리 엿볼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음원이 공개되기도 전에 메이킹 필름을 통해 일부를 노출시키는 것은 곡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으로 24일 공개될 '왜 또'와 '덤앤더머'의 음원과 뮤직비디오, 또 극강 댄스를 겸비한 아이콘의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이제 데뷔 3달째인 '초짜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앞서 공개한 '취향저격', '리듬타', '지못미' 등으로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정상과 지상파 가요순위프로그램 1위, 2015 멜론 뮤직어워드와 2015 MAMA 등에서 신인상을 석권하며 인기를 입증한 아이콘이 신곡들로 또다시 음원차트 정상에 서며 2015년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주인공이 될지도 주목할만한 포인트다.

아이콘은 오늘(23일) 밤 11시 네이버 V앱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한다. 아이콘 팬을 지칭하는 아이코닉과 크리스마스를 합친 ‘코니스마스(KONY’S MAS)’라는 이번 프로그램 명대로 아이콘 멤버들은 방송 중 팬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 등 새 앨범과 뮤직비디오 공개를 앞두고 팬들과 소통하며 뜻깊은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덤앤더머', '왜 또', '아니라고' 등 신곡들이 담긴 풀앨범 ‘iKON DEBUT FULL ALBUM [WELCOME BACK]’을 발매하며 뮤직비디오도 함께 선보이는 아이콘은 내년 1월 30일과 31일, 지난 10월 3일 데뷔 콘서트를 가진 장소인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에게 다시 한 번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