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 김명민 vs 조희봉, 2차 뇌섹 대전 ‘발발’

입력 2015-12-28 1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육룡’ 김명민 vs 조희봉, 2차 뇌섹 대전 ‘발발’

김명민과 조희봉, 두 천재 지략가가 또 한 번 대면한다.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신경수)가 ‘핏빛 도화전’을 예고하며 시청자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앞서 공개된 예고 스틸만으로도 ‘강렬함’ 그 이상의 것을 상상하게 만들었기 때문. 이와 함께 또 하나의 일촉즉발 만남도 이뤄질 전망이다. 바로 정도전(김명민 분)과 하륜(조희봉 분)이다.

‘육룡이 나르샤’에서 정도전은 두 번째 용으로서, 이성계(천호진 분)의 책사로 활약 중이다. 새 나라 조선을 건국하기 위한 원대한 계획을 세운 정도전이 이성계를 설득하고 위화도회군 등 굵직굵직한 사건의 중요 역할을 하는 모습은 천재 책략가의 짜릿한 면모를 보여줬다.

또한 바라는 것도, 성향도 정반대지만 기막힌 책략을 내놓는 것만큼은 똑 같은 또 한 명의 인물이 등장해 극의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다. 바로 훗날 이방원(유아인 분)을 왕위에 올리는 책사 하륜이다. 실제 역사 사건을 배경으로 만들어지는 팩션 사극 ‘육룡이 나르샤’에서 두 천재 지략가의 ‘수 싸움’은 시청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십팔자위왕설을 통해 이성계 무리와 정도전에게 이름을 각인시킨 하륜. 이후 사대부와 권문세족의 연결고리를 만들고자 했으나, 한 수 더 내다본 정도전이 하륜의 계략을 간파했다. 정도전에게 보기 좋게 당한 하륜은 다시 권문세족 조민수(최종환 분)에게 군사를 모으는 척하며 이성계를 자극하라고 귀띔했다. 하지만 조민수는 하륜의 예상을 뛰어넘어, 척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이성계를 없앨 음모를 세웠다. ‘피의 도화전’이 예고된 것이다.

이런 가운데 제작진은 25회 방송을 앞두고 두 천재 책사 정도전과 하륜의 만남이 담긴 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어두운 밤, 주막에 마주보고 앉아 있는 두 사람의 표정 속에 미묘한 긴장감이 흐른다. 정도전이 주위를 살피는 듯 한껏 예민한 눈빛으로 두리번거리고 있는 것. 반면 하륜은 특유의 표정으로 정도전에게 이야기 중이다.

이성계와 가별초 전체의 목숨이 달린 ‘피의 도화전’이 예고된 가운데 정도전은 무슨 이유로 하륜과 마주한 것일까. 하륜과 만난 정도전이 무엇 때문에 이토록 신경을 예민하게 곤두세운 것일까. 나아가 이번 수 싸움에서는 정도전과 하륜 중 누가 우위를 점하게 될 것인가. 사진만으로도 궁금증이 쏟아지며 ‘육룡이 나르샤’ 25회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