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신기루’ 28일 발매, ‘별이 되어 빛나리’OST

입력 2015-12-28 15: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김병수가 겨울 발라드를 공개한다.

김병수는 KBS2 TV소설 ‘별이 되어 빛나리’ OST 가창자로 참여했으며, 해당곡 ‘신기루’는 28일 정오 공개됐다.

신곡 ‘신기루’는 한 여자를 향한 가슴 아픈 마음과 상처를 남자의 심정으로 표현한 곡으로 슬픈 선율 위에 김병수의 애절한 감성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감정 라인을 잘 소화해내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투로맨스 출신으로 2007년 디지털 싱글 ‘Tears’를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한 김병수는 발라드, 락, 팝페라에 이르기까지 전천후 보컬리스트로 활동하며 많은 팬 층을 보유하고 있다.

‘신기루’는 최근 미나의 ‘쥐디엔’과 ‘런닝맨’ 지석진의 중화권 싱글 ‘머리핀’을 작사․작곡한 BadBoss(조재윤)와 몬스타엑스 ‘BROKEN HEART’ 일본 아이돌 N제로의 ‘타키시메테 마이하트’를 작사·작곡한 RESCUE THE BEAT의 공동 작품이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해오고 있는 김병수와 최근 해외 시장 공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배드보스, RESCUE THE BEAT가 발라드 작업을 함께 했다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며 신곡 '신기루'에 대한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별이 되어 빛나리’는 1960년대를 배경으로 아버지의 죽음과 가문의 몰락 후 해방촌으로 흘러들어온 조봉희가 거친 삶을 헤쳐 나가며 대한민국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로 성공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