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림사’ 유이 “자신감 없었을 때 많은 힘 얻어” 마지막 소감

입력 2016-01-23 10: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지막 회를 맞이하는 ‘SBS-토요일이 좋다-주먹쥐고 소림사’의 멤버들이 소림사를 떠나게 된 소감을 밝혔다.

50대 나이에 어린 사형들 속에서 노장투혼을 발휘한 맏형 박철민은 “한명의 낙오도 없이 여기까지 왔다는 게 자랑스럽다. 출발할 때 약속했던 ‘중년에게 희망이 되고 싶다’는 말을 지킨 거 같다“고 말했다.

유이는 “자신감이 없었을 때, 드라마가 끝나고 내 자신을 돌이켜 보고 싶었을 때, 소림사에 오게 됐다. 여기서 많은 힘을 얻었다“며 처음과 달리 강해진 모습으로 마지막 소감을 밝혔다.

김풍은 “김풍 역사책이 있다면 소림사에 있었던 분량은 아주 얇지만 너무 재밌어서 자꾸만 들여다보고 싶을 거 같다”는 멋진 소감을 남겼다. 하지만 “다시 기회가 온다면?”이라는 질문에는 한참 고민하다가 “물론입니다”라고 겨우 입을 떼 웃음을 자아냈다.

각 팀의 막내 멤버들은 한층 성숙한 소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여자팀 막내 구하라는 “좋은 사람들과 소림사에서 보낸 시간들이 많은걸 느끼게 했던 거 같다”고 말했고, 남자팀 막내 이정신은 “서울에 돌아가게 되면 작은 것에 대해 감사 할 줄 알게 될 것 같다”며 듬직한 면모를 보여줬다.

소림사에서 ‘4차원 소녀’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창조한 임수향은 “수향아, 수고했어. 넌 짱이야”라는 엉뚱한 셀프 영상편지를 띄워 마지막까지 큰 웃음을 선사했다.

‘주먹쥐고 소림사’ 마지막 이야기는 23일 저녁 6시 1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