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스키타고 출출할 땐…

입력 2016-01-2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이원리조트 ‘만항할매닭집’

■ 스키리조트 주변 맛집 17선

금강산도 식후경이다. 체력소모가 많은 겨울 레저스포츠를 즐기려면 잘 먹어야 한다. 맛집 정보 포털사이트 메뉴판닷컴은 겨울철 스키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스키리조트의 맛집 17개를 선정했다.


● 곤지암리조트 맛집

투뿔등심과 흑돼지목살 등의 메뉴가 있는 ‘궁평식당’, 진한 사골국물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청산칼국수’, 1000여평의 탁 트인 산마루에서 코스타리카산 핸드드립 커피, 피자 파스타 등을 즐길 수 있는 ‘카페드코스타’ 등이 있다.


● 대명비발디파크 맛집

‘홍천원조화로구이 비발디파크점’은 고추장양념에 삼겹살을 숙성시킨 화로구이가 대표메뉴다. ‘솔잎가든’은 매운맛, 순한맛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는 숯불닭갈비와 해물순두부가 일품이다.


● 보광휘닉스파크·알펜시아리조트·용평리조트

‘일송정’은 한우 정육식당으로 평창축협한우를 취급한다. 송어회도 빼 놓을 수 없다. ‘황태회관’은 구이, 해장국, 찜, 전골 등 다양한 황태 요리가 있다. ‘대관령메밀뜰’은 메밀 막국수와 비빔국수, 감자전 등 강원도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 엘리시안강촌 맛집

‘우물집’은 숯불닭갈비와 막국수로 유명한 곳으로 넓은 실내와 유아놀이방이 있어 자녀 동반 여행객에게 좋다. ‘도원’은 뚝배기짬뽕이 대표메뉴로 면을 따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옛터숯불닭갈비’는 20여가지 재료로 만든 양념으로 숙성시켜 숯불에 구워먹는 닭갈비 맛집이다.


● 하이원리조트 맛집

‘하이원한마음실비식당’ 은 연탄불구이 전문 식당이고, ‘만항할매닭집’은 강원도 함백산에서 키운 토종닭으로 만든 토종닭볶음탕, 토종닭황기백숙 등이 유명하다. 한우와 숙성 삽겹살을 파는 ‘윤가네한우마을’도 있다.


● 한솔오크밸리 맛집

‘하얀집가든’은 진흙오리구이가 대표적으로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방문 전 예약은 필수이다. ‘송암막국수’는 메밀함량이 90%인 메밀면이 자랑이다. 한우구이 전문점 ‘목향’은 고기외에 한우시래기해장국 등 다양한 식사메뉴가 인기다.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