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게임과 함께 놀아볼까

입력 2016-02-04 16: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민족의 명절 설이다. 설에는 게임 속 세상에서도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국내 주요게임사들은 설을 맞아 관련 콘텐츠를 추가하고,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 내 손안에 설 선물이 가득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은 지루할 수 있는 귀경·귀성길의 친구다.

넥슨은 모바일게임 9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히트’는 21일까지 모험 스테이지 또는 성역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망치를 모아 ‘하니프의 보물상자’를 열면 ‘설 맞이 외형 장비 소환권’등을 준다. ‘슈퍼판타지워’에선 11일까지 설을 표현하는 이미지를 공식 카페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보상을 지급한다.

넷마블게임즈도 7종의 모바일게임에서 이벤트를 펼친다. ‘이데아’는 1대1 섬멸전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경험치 버프 아이템인 ‘떡국’을 7일부터 11일까지 제공한다. ‘몬스터길들이기’는 18일까지 일일미션을 통해 획득한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다함께 굴려윷’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도 11종의 모바일게임을 통해 이벤트를 벌인다. ‘원더택틱스’는 11일까지 9개 미션을 달성하면 골드 등 보상을 지급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15’는 2월 한달 간 ‘복주머니 상자 이벤트’를 펼친다.

네시삼십삼분은 ‘영웅’에서 플레이하면 주어지는 복주머니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벌이고, NHN픽셀큐브는 ‘프렌즈팝’에 ‘붉은 원숭이’ 이벤트 스테이지를 연다. 파티게임즈는 17일까지 ‘아이러브커피’에서 매일 주어지는 4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윷놀이 판으로 마련한 빙고판에 숫자가 채워지고, 완성해 갈 때 마다 보상을 준다.



● 인기 PC온라인게임도 동참

PC온라인게임의 설 선물도 풍성하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에서 18일까지 17레벨 이상 캐릭터로 적정 레벨 던전을 플레이하면 일정확률로 ‘윷’을 지급한다. 이를 활용해 미니게임 형식의 ‘윷놀이’를 완주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준다. ‘메이플스토리2’에선 25일까지 ‘떡국 모자’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오색주머니’를 제공한다.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에서 24일까지 신기루 섬에 등장하는 황금 마차에서 주화를 이용해 각 주차 별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문명 온라인’도 24일까지 명성1 포인트로 설빔을 구입할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블랙스쿼드’에선 출석 이벤트를, ‘스페셜포스’에선 경험치와 게임머니 추가 제공 이벤트를 벌인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크로스파이어’에서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게임 포인트와 경험치를 300% 더 지급한다. 와이디온라인은 ‘미르의 전설3’에서 원숭이 싸움 구경 이벤트를 펼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