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덕환, ‘꺼지지 않는 음악의 불꽃’ 네이버 온스테이지 라이브 무대

입력 2016-03-03 13: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밴드 들국화의 원년 멤버이자 초대 기타리스트 조덕환이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3일 오전 11시 네이버 온스테이지에는 '꺼지지 않는 음악의 불꽃'이라는 제목으로 조덕환의 열정적인 라이브 무대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는 조덕환의 새 디지털 싱글 앨범에 수록된 '파이어 인 더 레인(Fire in the rain)'부터 지난 2011년 25년 만에 발매했던 첫 솔로 앨범 ‘Long way Home’에 수록된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 '세계로 가는 기차' 등의 라이브 버전이 담겨있다.

이번 영상에는 3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은 조덕환의 보이스와 음악에 대한 열정과 내공이 느껴지는 모습이 그려져 보는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긴다.

한편 조덕환이 5년만에 선보이는 새 솔로 앨범은 들국화 1집 이후 25년 만에 발매했던 2011년 첫 솔로 앨범 ‘Long way Home’이 한국 대중음악상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큰 호평을 받은 후 약 5년만에 발표하는 신보이다.

타이틀곡 'Fire in the rain'은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갔고 그 사람이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애원의 노래로 ‘Fire’는 ‘불’ 또는 ‘화’, ‘Rain’은 ‘고통’과 ‘눈물’을 표현한 곡이다.

조덕환의 신보는 지난달 29일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