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선대위원장직 사퇴 “안철수 대표 반대 넘지 못했다” (성명서 전문)

입력 2016-03-11 14: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김한길 페이스북

김한길 선대위원장직 사퇴 “안철수 대표 반대 넘지 못했다” (성명서 전문)

국민의당 김한길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사퇴했다.

11일 오전 김한길 위원장은 성명서를 통해 “어젯밤 (안철수·천정배) 공동대표 두 분과 수도권에서 야권연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간곡하게 설명드렸지만 안철수 대표의 강고한 반대를 넘지 못했다”며 “이에 상임선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과 천정배 대표는 ‘야권 연대 불가’ 방침을 고수한 안 대표에 항의해 이날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 불참했다.

다음은 김한길 선대위원장직 사퇴 성명서 전문

상임선대위원장의 직에서 물러납니다.

야권의 통합과 연대 문제에 대해 저는 <깊은 고민과 뜨거운 토론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양당 중심 정치를 극복해보려고 하다가 오히려 박근혜-새누리당의 일당 독주를 허용하는 결과가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이 고민의 핵심>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어젯밤, 저는 공동대표 두 분과 회동을 갖고 수도권에서의 야권연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간곡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집권세력의 개헌선 확보 등 압승을 막아내는 동시에 야권과 우리 당의 의석 수를 최대한 늘리기 위함이었으나, 안철수 공동대표의 강고한 반대를 넘지 못함으로 이에 상임선대위원장의 직에서 물러나면서 그 사유를 한 줄로 줄입니다.

2016. 3. 11.

사진=김한길 페이스북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