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OST, 오늘(25일) 재발매

입력 2016-03-25 09: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OST 앨범이 재발매된다.

12년 만의 재개봉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OST 앨범이 지난 11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 오늘(25일) 재발매된다.

파스텔뮤직은 “영화 재개봉 소식과 동시에 영화 팬들과 음악 팬들에게 OST 앨범 재발매 요청이 쇄도해 재발매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OST를 제작한 일본 밴드 쿠루리(Quruli)는 이 앨범을 계기로 한국에 알려졌다. ‘츠네오’와 ‘조제’가 느끼는 복잡한 감정들을 그린 영상에 사실감을 더해주는 가교역할을 한 이 앨범은 영화와 함께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다.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다나베 세이코의 동명의 단편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개봉 당시 10주간의 장기상영, 총 누적관객 4만이라는 기록을 달성하며 흥행을 일으켰다. 이후 ‘내 인생 최고의 사랑영화’ 1위로 꼽히며 생명력을 잃지 않은 이 영화는 12년 만에 관객들 곁으로 돌아왔다.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OST 앨범은 구매자에게 엽서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온라인 음반 사이트와 오프라인 음반 판매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파스텔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