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 ‘기억’ OST ‘다시 산다면’ 가창… ‘응팔’ 열풍 잇는다

입력 2016-03-25 09: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김필이 tvN 금토드라마 '기억(극본 김지우 연출 박찬홍)'의 첫 번째 OST '다시 산다면'에 참여, 오는 25일 자정,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발표한다.

김필의 '다시 산다면'은 박태석(이성민 분)의 감정 연기가 폭발한 2회 엔딩씬에 삽입되어 김필 특유의 짙은 감성으로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방송 직후 시청자 게시판과 SNS 등을 통해 이 곡에 대한 문의가 폭주했다.

김필은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의 첫번째 OST곡인 '청춘'을 불러 차트 상위권을 장기 집권하며 응팔' OST 열풍을 주도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번 곡 역시 드라마 '기억'의 첫 OST인만큼, 김필 만의 절제된 감성을 통해 감동의 포문을 열 것으로 보인다.

남혜승 음악감독과 김희진 작곡가가 공동 작업한 '다시 산다면'은 기억을 잃어가는 박태석의 심정을 담은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에, 김필의 담담하면서도 섬세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기억'의 감정선을 담아냈다.

드라마 '기억'은 지난 3월 18일 첫 방송된 이후, 주인공 박태석 변호사 역할을 맡은 이성민의 명연, 몰입도 높은 전개로 호평을 받고 있다.

KBS 드라마 '부활', '마왕, '상어' 등으로 호흡을 맞추며 매니아층을 형성해온 박찬홍-김지우 콤비의 작품으로 최고의 로펌 변호사 박태석이 남은 인생을 걸고 펼치는 마지막 변론 과정을 통해 삶의 소중한 가치와 가족애를 그린다.

한편 드라마 ‘기억’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에 tvN에서 방송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CJ E&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