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선과 선원들, 첫 디지털 싱글 ‘연애’ 발매

입력 2016-03-29 14: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는 3월 29일, 평단과 대중의 호평 속에서 성공적인 1집 데뷔 커리어를 마무리 한 ‘단편선과 선원들’의 첫 번째 싱글 ‘연애’가 발매된다.

‘단편선과 선원들’은 단편서(노래,기타), 최우영(베이스), 장수현(바이올린), 장도혁(퍼커션)으로
구성 된 4인조 밴드이다.

이번 싱글은 단편선과 선원들의 정규 2집 발매의 서막을 알리는 형식으로 기획됐다. 한국대중음악상 2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김사월이 피쳐링한 ‘연애’는 연애의 설렘, 그리고 그 설렘을 뒤흔드는 불안과 허무의 감정들을 정제된 선율과 탄탄한 리듬 속에서 풀어내는 곡이다.

연애, 삶의 축복이라 할 상황 속에서 역설적으로 거울 앞의 자신을 보며 느끼는 고독과 불안의 감정들과 마주선 이들에게 단편선과 선원들은 그럼에도 사랑을, 연애를, 행복해지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이야기를 건넨다. 왜냐하면 우리는 다른 무언가를 만나고 접함으로서 스스로를 아름답게 확장시킬 수 있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단편선과 선원들은 싱글 ‘연애’ 발표 이후 4월 19일 정규 2집 음반을 들고 다시 한 번 파괴적이며 에너지 가득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편선과 선원들은 5월 영국 브라이턴(Brighton)에서 열리는 The Great Escape Festival 참가를 시작으로 7월 캐나다, 10월 프랑스 밴드 Wall of Death와의 콜라보 작업, 연말 미국 뉴욕에서의 공연 등을 조율 중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미러볼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