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주, 드라마 ‘원티드’ 확정…엄태웅과 호흡 [공식입장]

입력 2016-05-16 15: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박효주가 SBS 새 수목드라마 ‘원티드’ 출연을 확정 지었다.

6월 22일 첫 방송 예정인 SBS 새 수목드라마 ‘원티드’는 국내 최고 여배우가 납치된 아들을 찾기 위해 생방송 쇼에서 범인의 요구에 따라 미션을 수행하는 스릴러 드라마다.

극 중 박효주는 프리랜서 방송 작가로 수 십개가 되는 테잎을 봐도 타임라인까지 정확하게 외우고 컨트롤할 수 있는 능력, 편집감각, 장르를 가리지 않는 탁월한 대사감각을 모두 갖추고 있는 ‘연우신’의 역을 맡았다. 이러한 능력 탓에 실력 있는 PD들은 물론, 신입 PD들에게 까지 인기가 많다. 하지만 뛰어난 실력과는 달리, 턱까지 내려온 다크서클, 부스스하고 깡 마른 몸매에서는 주위 사람들이 쉽게 근접할 수 없는 아우라를 뿜어내고 있어 거리감을 느끼게 한다. 동욱(엄태웅 분)과 함께 납치범이 요구한 사상 초유의 생방송 리얼리티쇼를 이끌어 갈 드라마의 중심 인물이기도 하다.

드라마 ‘두번째 스무살’과 영화 ‘섬. 사라진 사람들’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박효주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 시니컬하면서도 남에게는 드러낼 수 없는 아픔을 가진 인물을 표현해 낼 예정이다. 무엇보다 매 작품마다 캐릭터에 대한 완벽한 몰입도와 섬세한 감정연기를 선보인 그녀가 보여주게 될 ‘연우신’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 또한 높아지고 상황이다.

‘원티드’는 ‘49일’ ‘내 인생의 단비’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등을 연출한 박용순 감독과 한지완 작가가 합심해 만든 작품으로 박효주 외에도 김아중, 지현우, 엄태웅이 주연 배우로 캐스팅을 확정 지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