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노무현 전 대통령 다큐 영화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오픈

입력 2016-06-10 11: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이야기를 담은 최초의 다큐멘터리 영화 ‘무현, 두 도시 이야기’(감독: 전인환, 프로듀서: 조은성, 제작: 다큐멘터리 영화 ‘무현, 두 도시 이야기’ 제작위원회)가 올 가을 개봉을 목표로 개봉 비용 마련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7주년에 맞춰 제작된 ‘무현, 두 도시 이야기’는 ‘김원명’이라는 인물의 시선을 쫓아 그가 어린 시절 만났던 노무현의 모습부터 우리 곁을 떠난 이후 타인에게 기억되고 있는 모습까지 담아냈다. 찰스 디킨스의 소설 [두 도시 이야기]를 인용하고 있는 이 다큐멘터리는 영남과 호남에 위치한 두 도시를 배경으로 노무현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노무현을 담은 최초의 다큐멘터리 영화 ‘무현, 두 도시 이야기’는 현재 후반 작업만을 남겨 놓은 상태로, 서거 7주년인 5월 23일 영화의 개봉을 위한 개봉 비용 모금 크라우드 펀딩을 펀딩21 사이트에서 본격 오픈했다. 이 프로젝트는 7월 22일(금) 자정까지 진행, 총 1억원을 모금하는 것이 목표다.

한편 ‘무현, 두 도시 이야기’ 측은 크라우드펀딩에 후원한 후원인들은 영화의 엔딩 크레딧에 후원자 이름을 기재, 그 외에 후원 금액별로 시사회 초대권과 특별 기념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