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표시 보는 방법, 마트에서 배워보세요

입력 2016-09-27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식약처·248개 대형마트
‘영양 표시 확인 캠페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0월2일까지 전국 248개 대형마트와 함께 ‘영양표시 확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소비자가 식품의 포장지에 표시된 당·나트륨 함량을 확인해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참여 점포는 이마트 120개, 롯데마트 113개 , 홈플러스 15개 등 모두 248곳이다. 캠페인 주요 내용은 ‘영양표시 확인 방법과 당·나트륨 줄이기 실천 방법 안내’, ‘당·나트륨 함량을 줄인 제품 소개 및 시식행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쇼미더 영양표시‘ 이벤트 실시 등이다.

소비자들은 대형마트 내 무빙워크와 마트 내 문화센터 외부 TV 모니터를 통해 ‘영양표시는 건강을 위한 첫걸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 반복적으로 캠페인 로고송을 노출해 소비자가 현명하게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공식품 판매 코너에선 영양표시 확인 리플릿·포스터 등 홍보물을 비치해 영양표시 속 당·나트륨 함량 확인 방법을 안내한다. 시식행사를 통해 당·나트륨 함량을 줄인 식품과 함량 감소 정도도 소개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을 통해선 과자류 및 음료류의 영양표시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간 내 식품에 기재된 영양표시 인증샷을 찍어 보내거나 좋아요·공유하기·댓글달기 등을 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