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엣지] ‘달의연인’ 강하늘에 버림받은 이지은, 이준기 품으로

입력 2016-09-27 23: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달의연인’ 강하늘에 버림받은 이지은, 이준기 품으로

오늘도 해수에게 위기와 사랑이 쉴새 없이 몰아쳤다. 이가운데 생사의 기로에서 선 해수를 대하는 왕욱과 왕소 각각의 러브라인은 극과 극으로 갈렸다.

27일 밤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 11회에서는 이지은이 황태자 시해 시도 사건의 주범으로 몰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선 방송에서 4황자 왕소(이준기)는 황태자 정윤(김산호)을 제거하려는 어머니 황후 유씨(박지영 분)의 악행을 알게 됐다. 이에 자신이 독배를 마신 뒤 입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를 억누르며 자리를 벗어났다. 연화공주(강한나)의 계략으로 인해 이 독배를 가져다준 이는 다미원 궁녀 해수(이지은).

해수는 사건의 주범으로 의심받아 옥살이를 하게 됐다. 왕소는 몸이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해수를 걱정했다. 그는 왕욱(강하늘)에게 황후를 배후로 지목하며 “당신 입으로 정윤에게 독이 든 국화차를 보냈다고 했다. 정윤을 살리고 해수를 구하려고 내가 차를 마셨다. 차에 독이 들었다고 미리 말하기엔 어머니의 준비가 철저했다. 그러니 욱이 네가 황후의 죄를 밝혀야 한다. 너만큼 수를 위해 나설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왕욱은 “내가 증좌를 찾아낼 것이다. 수를 절대 저렇게 내버려두지 않을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후 왕소는 해수를 찾아갔다. 왕소의 애틋한 마음을 또 한 번 느낀 해수는 “내가 뭐라고 목숨을 거십니까. 이러면 황자님을 외면하기 점점 힘들어지는데…”라고 간신히 속으로 삼켰다.

그러나 왕소의 추측은 빗나갔다. 사건의 범인은 황후 유씨가 아닌 연화공주였다. 왕욱은 가족과 사랑 사이에서 선택해야했다. 갈등 끝에 동생 연화공주를 희생시키지 않기 위해 해수를 외면했다. 그는 해수의 시비 채령(진기주)의 간곡한 부탁에도 침묵했다.

해수를 지킨 건 오상궁(우희진)이었다. 자신이 진범이라고 자처하며 거짓 자백한 것. 위암으로 살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을 알기에 내린 결정이었다. 오상궁은 “네 탓이 아니다. 나는 너 때문이 아니라 폐하를 돕기 위해 가는 것이다. 나는 어차피 오래 살지 못한다. 나를 불쌍히 여기지도 미안해하지도 마라. 나는 괜찮다”고 오히려 해수를 다독였다.

해수는 오상궁을 구하기 위해 석고대죄에 나섰다. 폭우 속 해수를 지켜보던 왕욱은 죄책감에 차마 다가가지 못하고 걸음을 돌렸다. 왕욱에게 버림받은 해수의 곁에는 왕소가 있었다. 그는 자신의 옷을 펼쳐 해수의 우산이 되어줬다. 해수는 왕소의 품에서 비를 피했다. 그는 오상궁의 처형 소식에 눈물을 흘리며 왕소의 품에서 혼절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예고편에서는 왕소가 해수에게 청혼하는 모습과 더불어 왕소와 왕욱이 “황제가 되겠다”며 서로에게 칼을 겨누는 장면이 그려져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더했다.

한편, ‘달의연인-보보경심 려’는 21세기 여인 고하진의 영혼이 미끄러져 들어간 고려 소녀 해수(이지은)와 짐승 같은 사내 4황자 왕소(이준기)가 천 년의 시공간을 초월해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이준기와 이지은(아이유)을 비롯해 강하늘 홍종현 남주혁 백현 지수 김산호 윤선우 강한나 진기주 서현 지헤라 등의 청춘스타와 김성균 성동일 조민기 박지영 정경순 우희진 등의 연기파 군단이 출연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