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 정규 7집 트랙리스트 공개…완성도 높은 12곡 담긴다

입력 2016-10-01 08: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효신의 7집 정규 앨범 ‘I am A Dreamer’의 트랙리스트가 전격 공개됐다.

글러브엔터테인먼트는 1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오는 3일 발표되는 6년 만의 정규 앨범 ‘I am A Dreamer’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앨범 발매 임박을 알렸다. 이번 정규 7집에는 지난 29일 공개 후 각종 음원차트를 점령하고 있는 ‘숨’과 7집 연작 싱글 ‘야생화’, ‘HAPPY TOGETHER’, ‘Shine your light’ 3곡을 비롯한 총 12곡이 수록된다.

이날 공개된 트랙리스트 이미지에는 꿈 속처럼 옅은 구름 사이로 비추는 박효신의 실루엣을 배경으로 전 수록곡의 제목과 앨범명 ‘I am A Dreamer’가 감각적인 캘리그라피로 새겨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Home’, ‘Wonderland’, ‘Beautiful Tomorrow’, ‘The Dreamer’ 등 감성적인 느낌을 물씬 주는 수록곡 제목들은 박효신이 새롭게 선보이게 될 음악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번 앨범은 박효신이 총괄 프로듀서로 활약한 것은 물론 수록곡 대부분의 작사, 작곡을 맡아 다시 한 번 완성형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을 입증할 예정이다. 또한, 앨범에 참여한 정상급 뮤지션들의 화려한 라인업 역시 눈길을 끈다. 이미 ‘야생화’를 통해 박효신과의 음악적 케미를 입증한 뮤지션 정재일과 히트 싱글 ‘Shine your light’의 작곡가 영국 밴드 마마스건의 앤디 플래츠가 작곡 및 편곡에 합세했다. 아름다운 가사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작사가 김이나와 ‘야생화’ 신드롬을 일으킨 작사가 김지향과의 재회도 주목할 만 하다.

글러브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앨범은 어느 곳 하나 박효신의 손길이 닿지 않은 구석이 없는 정성 가득한 앨범이다. 박효신은 작곡, 작사, 프로듀싱 작업 과정에서는 물론 트랙리스트 순서를 정할 때에도 몇 날 며칠을 고심하며 수정했을 정도로 마지막까지 보다 완성도 높은 앨범을 만들기 위해 힘썼다”라며 “고심한 만큼 박효신이 대중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1번 트랙부터 마지막 트랙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하나의 이야기로 이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박효신의 7집 정규 앨범 ‘I am A Dreamer’ 음원은 내달 3일 0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7일부터는 오프라인 음반 판매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