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무궁화축구단 마케터 ‘와텔러스 3기’ 수료식 진행

입력 2016-10-25 1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지난 22일(토)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안산무궁화프로축구단의 마케터 ‘와텔러스 3기’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안산은 매년 스포츠산업관련 일에 종사하기를 희망하는 20대들을 대상으로 하는 구단 마케터 ‘와텔러스’를 선발해 이들에게 홈경기 실습 프로그램과 스포츠 관련 강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였고, 올해로 3기째를 맞이하였다.

‘와텔러스 3기’는 한 해 동안 홈경기 장내 경기 운영, 장외 이벤트 진행, 구단 용품 판매, 유소년 경기 운영, 사진촬영, 보도자료 작성, 구단 콘텐츠 제작 등 축구 구단의 다양한 실무를 경험하였고, 스포츠산업 각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강사들의 강의와 함께 다양한 이론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또한 지난 6월, 직접 홈경기를 기획하고 운영해보는 ‘마케터 데이’의 기회도 갖게 되어, ‘어른이 날’(어른+어린이)의 컨셉으로 평소 자신들이 생각했었던 다양한 장내·외 이벤트를 진행해보는 경험을 하기도 했다.

‘와텔러스’ 3기를 수료한 총 10명 중, 건국대에 재학 중인 최진호 학생은 “와텔러스는 끝났지만 이후에도 계속해서 오래 알고 지내고 싶다. 각자의 자리에서 모두 다 잘 됐으면 좋겠다”는 수료식 후 소감을 남겼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