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나의 ㅋㅋ’…휴식 마케팅이 대세

입력 2016-11-03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식음료 업계에서 일상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한 휴식 마케팅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네슬레 코리아의 킷캣은 17일까지 SNS에서 ‘넌 나의 ㅋㅋ’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킷캣을 증정한다. 사진제공|네슬레코리아

식음료업계, 일상에 지친 소비자 응원
여행상품권·호텔 패키지 등 이벤트

바쁜 일상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식음료업계가 휴식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며 소비자들을 응원하고 있다. 가사에 지친 주부에서 취업준비, 시험과 아르바이트에 지친 대학생들 그리고 직장인들을 대상으로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대표적인 식음료업계의 휴식 마케팅을 살펴봤다.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투도어 서비스 받고 여행도 떠나고”

휴식이라는 단어와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은 커피다. 캡슐 커피 1위 브랜드인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13일까지 커피의 본고장으로 여행할 수 있는 이벤트인 ‘브랜드 위크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브랜드 위크 캠페인은 돌체구스토의 정기구독 서비스인 ‘캡슐투도어’ 가입자 중 매주 10명씩 총 40명을 선정해, 동반 1인과 함께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여행지도 커피의 본고장을 중심으로 4주간 매주 다르게 선정해 재미를 더했다. 중국의 유일한 커피 재배지인 ‘윈난’, 커피와 음악이 함께 하는 도시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로부스타 커피로 유명한 베트남의 ‘다낭’, 그리고 에스프레소의 본고장 이탈리아의 ‘피렌체’가 될 예정이다.

여행 상품권 추첨 대상은 브랜드 위크 기간 동안 캡슐투도어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존 이용자도 응모 가능하다. 캡슐투도어 서비스는 캡슐커피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돌체구스토가 지난해 3월 커피 업계 최초로 실시한 캡슐 정기 구매 서비스다. 월 2만9700원으로 원하는 캡슐 3박스를 선택해 원하는 장소와 날짜를 지정하면 1달에 48잔(블랙커피 기준)을 마실 수 있다.


● 킷캣, “휴식 즐기고 킷캣 제품도 받아요”

네슬레 코리아의 킷캣은 17일까지 SNS에서 ‘넌 나의 ㅋㅋ’ 이벤트를 진행한다. ‘잘될거야’, ‘다이어트’, ‘솔로탈출 축하’ 등 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각기 담긴 서로 다른 8개의 영상 중 하나를 선택해 SNS(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카카오톡)로 친구에게 전달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특히 친구의 이름과 애칭을 입력하면 영상 말미에 친구의 애칭을 넣은 특별한 문구도 전달할 수 있어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킷캣 다크 3개입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5일 금요일 킷캣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구와 함께하는 순간의 사진을 올리고 킷캣 공식 인스타그램(@kitkatkorea)에 ‘#넌나의ㅋㅋ #mybreak #킷캣’ 등 해시태그를 달고 공유하면 된다. 총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킷캣 다크 3개입을 제공한다.

하림, ‘여왕의 휴일’ 이벤트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주부 고객 감사 이벤트로 30명의 주부들에게 최고급 호텔 프리미엄 패키지를 증정하는 ‘여왕의 휴일’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이마트 전국 매장 또는 이마트몰에서 ‘여왕의 휴일’ 이벤트 스티커가 부착된 자연실록과 홈메이드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제품 구매 후, 받은 영수증의 이벤트 응모번호를 이마트몰 홈페이지(emart.ssg.com)에 안내된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는 매주 나눠서 선발될 예정이며, 13일까지 진행한다. 1등 당첨자 총 30명(15쌍)에게 특급 호텔 숙박(1박 2일)과 하림 닭고기로 풍성하게 차린 특별한 저녁 만찬, 야외 아이스링크 입장권과 전신 바디 스파 프로그램까지 완벽한 힐링 프로그램을 선사한다. 2등 당첨자 1000명에게는 신세계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