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콘셉트 변신 성공

입력 2017-03-14 09: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자친구, 사진=쏘스뮤직

걸그룹 여자친구가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공동대표 손지현, 김재학)는 여자친구(GFRIEDN)의 ‘FINGERTIP(핑거팁)’이 3월 2주차 (3월 6일 ~ 3월 12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 번째 앨범의 타이틀명 ‘THE AWAKENING(디 어웨이크닝)’은 각성이라는 뜻으로 소녀들이 사랑에 눈떠 성장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 앨범의 타이틀곡인 ‘FINGERTIP(핑거팁)’은 더욱 파워풀한 군무와 락 사운드 곡으로 차트상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리고 있다.

감성프로듀서 정키의 9개월 만의 싱글 ‘부담이 돼(Feat. 휘인 of 마마무)’는 5위에 올랐다. 걸그룹 마마무의 보컬인 휘인의 호소력 짙은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비투비의 ‘MOVIE(무비)’가 15위에 올라왔다. 이 곡은 비투비 맴버인 정일훈의 자작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이민혁과 프니엘 또한 작사에 함께 참여하며 곡 전체적으로 비투비만의 개성이 잘 살아있어 팬 뿐만 아니라 대중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밖에 TWICE(트와이스)의 ‘KNOCK KNOCK(낙낙)’이 지난주에 이어서 이번주도 여전히 2위자리를 지켰고 ‘Red Velvet(레드벨벳)’의 ‘Rookie(루키)’가 6위에 랭크되며 장기집권을 이어가고 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차트 상위권에서 제일 강세를 보이고 있는 걸그룹부터 장기집권 하고 있는 드라마OST와 역주행음원까지 여러 장르의 음원들이 고루 포진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사진=소리바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