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정책·정보, 포커스 대한체육회를 찾으세요”

입력 2017-11-0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체육회 사업 등 영상 홍보 서비스 오픈
평창올림픽 대표선수 훈련 소식도 소개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10월31일 ‘포커스 대한체육회’를 오픈했다. 월 2회, 체육정책 및 추진사업을 홍보하는 영상 서비스이다. 포커스 대한체육회는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생활체육정보포털, 대한체육회TV에서 볼 수 있으며, 페이스북 등 SNS와 VOD 서비스를 통해 다시 보기도 제공된다.

포커스 대한체육회는 스포츠버스, 강습회 등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대한체육회에서 추진 중인 사업 및 행사를 다양한 포맷의 영상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국민들이 생활체육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체육활동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체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 성폭력, 안전사고 등에 대처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 및 신고방법을 안내하고, 은퇴선수지원 사업 소개를 통해 체육인들의 진로교육, 진로상담, 취업지원 서비스 등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지구촌 최대 동계스포츠 제전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의 붐업을 위한 각종 소식과 국가대표 선수들의 땀과 열정의 현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활체육·전문체육 정보 등 다양한 체육소식과 정책 전달을 통해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가까이에서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