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0시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김성규의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10 Stories’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약 4분 15초 정도의 분량으로 구성된 이번 영상에는 ‘10 Stories’에 수록된 총 10개의 트랙 하이라이트가 약 25~30초씩 담겨 있어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먼저 리스너들에게 ‘넌 어땠어?’ 라고 되묻는 자신감이 앨범의 시작과 동시에 가슴을 뛰게 만드는 1번 트랙 ‘뭐랬어 (Feat. PUNCHNELLO)’를 시작으로, 김성규 보컬 스킬의 화려함을 모두 담은 ‘머물러줘’, 시원한 전개와 사운드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팝 장르 타이틀곡 ‘True love’의 하이라이트가 초반부터 귓가를 사로잡았다.
또 넬 김종완과 김성규 본연의 호흡을 확인할 수 있는 ‘끌림’, 더욱 성숙해진 보컬리스트 김성규의 강점이 느껴지는 ‘지워지는 날들’, 에픽하이 타블로의 과감한 가사와 확고한 시도가 인상적인 어반 R&B 트랙 ‘Till Sunrise (Feat. JW of NELL)’, 타이틀곡에 이어 SPACEBOY와 김종완이 공동 작곡한 ‘Sorry’가 이번 앨범의 중반 이후를 다시 한 번 울린다.
이어 김성규의 기억을 끄집어내 김종완의 다채로운 표현으로 그려낸 ‘천사의 도시’, 앨범 트랙 넘버 중 가장 재미난 트랙이 될 ‘Sentimental’과 온전한 그의 목소리로 채운 자신에게 보내는 위로곡 ‘거울’까지 김성규만의 음악적 스펙트럼이 담긴 총 10개의 수록곡들 모두 전곡이 타이틀감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각종 컴백 이미지 티저부터 앨범 트랙리스트, 쇼트 버전과 1분 분량의 롱 버전으로 구성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연이어 오픈하며 컴백 분위기를 고조시킨 김성규는 이번 새 앨범의 전곡을 미리 들어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김성규의 데뷔 첫 정규앨범 ‘10 Stories’는 오는 26일 오후 6시에 베일을 벗으며, 이날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쇼케이스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