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남이가’ 측 “김흥국 편 방송 보류… 폐기 미정” [공식입장]

입력 2018-03-16 16: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리가 남이가’ 측 “김흥국 편 방송 보류… 폐기 미정” [공식입장]

tvN ‘우리가 남이가’ 제작진이 김흥국 편 방송을 보류하기로 했다.

tvN 측은 16일 동아닷컴에 “‘우리가 남이가’ 제작진이 김흥국 편 방송을 보류하고 대신 5회 방송으로 준비한 명진스님 편으로 대체한다”며 “김흥국 편은 차후 방송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폐기 등은 미정”이라고 이야기했다.

앞서 김흥국은 여성 보험설계사를 성폭행했다는 의혹를 받고 있다. 김흥국은 관련 사실을 부인하고 있고, 여성은 피해를 주장하고 있다.

지난 14일 MBN ‘8시뉴스’는 여성 보험설계사 A 씨가 2년 전 김흥국으로부터 두 번의 성폭행을 당했다고 최초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A 씨는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김흥국과 식사자리를 가진 뒤 만취해 정신을 잃었고, 깨어보니 김흥국과 알몸으로 누워있었다고 주장했다. 약 한 달 뒤에도 성폭행을 있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김흥국 측은 관련 사실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 전부 허위라는 것. 김흥국은 15일 소속사 들이대닷컴을 통해 “그 여성이 주장하는 성폭행이나 성추행도 없었다. 성관계도 없었다. 오히려 불순한 의도로 접근했다는 정황 증거들이 많다”고 주장했다.

이어 “2년 전 측근이었던 J모 씨가 잘 아는 여성이 미대 교수인데, ‘일적으로 서로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개해 차를 한잔 마셨고, 이후 서울 모 호텔에서 열린 동료가수 디너쇼에 게스트로 출연하고 나서 같은 호텔룸에 마련된 뒤풀이 현장에 이 여성이 또 찾아와 출연 가수, 관계자들과 술자리를 가졌다”고 A 씨와의 만남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술자리가 길어져 잠이 들었는데, 깨어보니 모두 다 가고 난후였다. 그 여성은 가지 않고 끝까지 남아 있어 당황스러웠다. 성관계는 당시 너무 술이 과해 있을 수 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 여성은 ‘김흥국의 초상화까지 그렸다’며 선물을 하는 등 계속 만나자는 요구를 해왔고, 나중에 알고 보니 미대 교수도 아닌 보험회사 영업사원이라는 사실도 알게 돼 연락을 피했다고. 또 김흥국에게 ‘자신이 잘못된 남녀 관계 문제로 법적 소송이 걸려 있는데, 소송비용으로 1억 5000만 원을 빌려 달라’고 요구해와 처음 만남부터 의도된 접근이라는 의심을 하게 됐다.


소속사는 “이 여성은 김흥국이 연락을 받지 않자, 기업을 운영하는 김흥국의 친구 C모 사장에게도 ‘자신이 숍을 하나 오픈하는데 투자해달라. 일반적인 여자들이라 생각말고 인간적으로 투자해도 좋다. 은혜 잊지않고 다 보답드리겠다’는 내용의 문자까지 보냈다”며 “필요하다면 주고 받은 문자메시지까지 모두 공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흥국은 “공인으로서 오해를 불러일으킬만한 상황을 만든 것이 잘못이다. 사랑하는 아내와 자녀들이 오해하지 말았으면 하고, 나와 관계된 모든 분에게 심려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전했다. 김흥국은 소속사인 들이대닷컴 고문 변호사를 통해 그 여성을 대상으로 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로 법적 대응을 할 계획이다.

그러나 이런 김흥국의 주장에 해당 여성은 다시 MBN과의 인터뷰를 통해 피해 사실을 주장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폭로와 해명을 넘어 법적 다툼으로 번지고 있다. 진실은 법정에서 판가름 날 전망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