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빅스 라비 ‘파블로프의 개’ 先 공개…3D랩 새 지평

입력 2018-06-19 08: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식] 빅스 라비 ‘파블로프의 개’ 先 공개…3D랩 새 지평

빅스 라비가 세 번째 믹스테잎 앨범에 수록되는 신곡 ‘파블로프의 개’를 선공개했다.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19일 0시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라비의 세 번째 믹스테잎 앨범에 실리는 신곡 ‘파블로프의 개’를 선공개했다.

라비의 세 번째 믹스테잎 앨범에 수록될 신곡이자 화제 속에 선공개 된 ‘파블로프의 개’는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유명한 실험의 의미를 담은 곡으로 너무나 당연하게 반복되는 허슬의 삶을 조건 반사에 빗댄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 곡은 라비가 공동 작곡 작사했으며, Cold bay와 Basick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라비를 필두로 Cold Bay, Basick 세 명의 래퍼가 각자 자신만의 스타일과 독특한 음색으로 노래를 표현해 리스너에게 입체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일부분 셀프 스포로 풀 버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라비는 ‘파블로프의 개’를 통해 그루브하면서도 묵직한 비트 위를 날렵하게 타고 내리는 강렬한 랩을 선보이며 한시도 귀를 뗄 수 없게 만든다. 함께한 래퍼 Cold Bay와 Basick의 랩과도 빈틈없이 맞물리며 무게감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지난 1월 두 번째 믹스테잎 앨범 ‘NIRVANA(너바나)’를 발표한 지 5개월 만에 솔로 래퍼로 돌아오는 라비는 선공개 곡만으로도 팬들의 기대감을 채우고 있다. 오는 26일 발표하는 세 번째 믹스테잎 앨범을 통해 한층 더 견고해진 랩과 독특한 스타일을 예고한다.

사진제공│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