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빌보드 “태연, 가장 두드러진 女보컬리스트”

입력 2018-06-20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美빌보드 “태연, 가장 두드러진 女보컬리스트”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가 태연(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세 번째 미니앨범 'Something New'를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지난 19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태연이 18일 세 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어드벤처 영화를 연상케 하는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로 새로운 측면을 보여줬다. 네오 소울 장르의 타이틀 곡은 태연 스스로 풍성한 보컬과 가사를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음악 스타일을 시도함으로써 어떻게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적절한 예다"라고 호평했다.

더불어 "2007년 소녀시대로 데뷔한 태연은 10년 동안 가장 두드러진 젊은 여성 보컬리스트 중 한 명으로 한국 음악 산업의 선두주자로 부상했다"고 덧붙여,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태연의 '최강 보컬리스트'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이번 앨범은 칠레,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12개 지역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태연은 후쿠오카, 나고야, 도쿄, 오사카 등 일본 4개 도시에서 ‘TAEYEON – JAPAN SHOW CASE TOUR 2018 –‘(태연 – 재팬 쇼케이스 투어 2018 –)을 성황리에 펼치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