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이별이 떠났다’ 이준영vs정혜영, ‘냉랭 눈빛 교환’

입력 2018-06-20 09: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이별이 떠났다’ 이준영vs정혜영, ‘냉랭 눈빛 교환’

MBC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 이준영-정혜영이 공기마저 차가워질 정도로 싸늘함을 내뿜고 있는 ‘냉랭 눈빛 교환’ 장면이 포착됐다.

매주 토요일 밤 8시 45분 방송되는 MBC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극본 소재원/연출 김민식/제작 슈퍼문픽처스, PF엔터테인먼트)는 여자로 태어나 엄마가 되어가는 과정 속에서 감내해야 하는 수많은 것들을 함께 겪어나가는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 첫 방송 직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데 이어, 3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수성하며 많은 이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이준영은 급작스러운 여자 친구의 임신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철부지 꽃대딩 한민수 역을, 정혜영은 한 번의 실수로 직업도 명예도 잃은 채 처절한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는 엄마 김세영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준영과 정혜영이 매서운 눈빛으로 서로를 응시하고 있는 ‘싸늘한 눈빛 교환’ 장면이 포착됐다. 극중 한민수(이준영)와 김세영(정혜영)이 끓을 듯한 분노를 감춘 채 서로를 노려보고 있는 장면. 누구 하나 물러서지 않고 맞서고 있는 가운데, 강한 적개심을 내뿜는 한민수를 김세영이 눈도 하나 깜짝 하지 않고 쳐다보고 있다.

무엇보다 한민수는 한상진과 서영희(채시라) 사이에서 낳은 아들이며, 김세영은 영희를 떠난 상진이 현재 같이 살고 있는 여자인 터. 이토록 복잡한 사연을 지닌 두 사람이 무슨 연유로 함께 서 있게 된 것인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준영과 정혜영의 ‘싸늘 눈빛 교환’ 장면은 지난달 15일 서울시 마포구에서 촬영됐다. 감정이 얽혀있는 두 사람이 본격적인 대면을 통해 금방이라도 터질 듯한 분노를 표출해야 하는 상태. 촬영 직전 두 사람은 따뜻한 인사를 나누며 서로의 안부를 묻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 뒤 각자 상황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하며 몰입을 시작했다. 그리고 이준영과 정혜영은 촬영이 시작되자마자 서로를 응시한 채 공기마저 얼려버릴 듯한 차가운 눈빛을 내뿜으며 카리스마를 분출했다.

대사 없이 굳은 표정만으로도 그간의 얽힌 사연을 느끼게 만들 정도의 압도적인 면모에 현장도 일순 얼어붙었다. 하지만 ‘컷!’ 소리가 나면 이준영은 존경의 웃음을, 정혜영은 격려의 미소를 머금는 모습으로 촬영장을 달궜던 것. 두 사람이 서로를 향해 보내는 존중의 응원과 훈훈한 배려로 장면이 더욱 강렬하게 완성됐다.

제작진 측은 “밝은 웃음 속에 감춰져 있던 상처를 드러내는 이준영, 쌓아왔던 분노를 표출시키는 정혜영의 열연은 극이 깊어질수록 더욱 치열하게 펼쳐질 예정”이라며 “배우들의 명연기, 탄탄한 스토리, 깊은 사연을 가진 인물들로 더욱 농도 짙은 드라마를 펼쳐낼 ‘이별이 떠났다’를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MBC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는 매주 토요일 밤 8시 45분부터, 4회 연속으로 방송된다.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