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미니 7집 예약 판매 시작…타이틀곡 ‘1도 없어’

입력 2018-06-25 14: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에이핑크의 미니 7집 ‘ONE & SIX’ 예약 판매 정보가 공개됐다.

소속사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늘(25일) 낮 12시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에이핑크의 미니 7집 ‘ONE & SIX’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는 2일 컴백일에 맞춰 오프라인에서도 음반을 정식 발매한다.

예약 판매 소식과 함께 음반 정보 일부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1도 없어’는 트로피컬 느낌의 하우스 비트가 어우러진 신나는 마이너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한 남자를 사랑했을 당시의 느낌과 감정이 이젠 남아 있지 않은 여자의 심정을 담았다고 전해진다. ‘FIVE’, ‘NoNoNo’, ‘Mr. Chu’ 등의 노래로 행복과 따뜻함을 전했던 에이핑크는 이번 신곡을 통해서 확실히 한층 성숙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1도 없어’는 ‘내가 설렐 수 있게’ 이후 에이핑크와 한 번 더 호흡을 맞추게 된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의 곡으로, 블랙아이드필승은 미쓰에이 '다른 남자 말고 너', 트와이스 'CHEER UP', 씨스타 'I Like That' 등 수많은 걸그룹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킨 작곡팀인 만큼 신곡 ‘1도 없어’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미니 7집 ‘ONE & SIX’의 일부 수록곡 작사 작업에 멤버 박초롱과 김남주가 직접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1도 없어' 외에도 새롭게 시작하는 사랑에 대한 설렘을 담아낸 ‘A L R I G H T’, 독특하고 중독성 강한 훅이 인상적인 셔플 리듬의 댄스곡 ‘Don’t be silly’, 서정적이면서도 세련된 사운드가 돋보이는 발라드곡 ‘별 그리고..’ 힘들고 지쳐있을 때 너라는 존재 자체가 위로가 된다는 내용의 팝 댄스곡 ‘말보다 너’, 여름이 느껴지는 시원한 분위기의 신나는 댄스곡 ‘I Like That Kiss’까지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에이핑크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기존 발매했던 음반과 다르게 이번 앨범명에서 과감히 ‘Pink’라는 단어를 제외했다는 후문이다. 에이핑크의 새로운 앨범명 ‘ONE & SIX’는 한 앨범 안에 여섯 멤버의 각자 다양한 모습들과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에이핑크의 포부이면서, 어느새 하나가 되어있는 ‘팬들(ONE)’과 여섯 명의 ‘에이핑크(SIX)’가 함께 하는 ‘7주년(ONE+SIX)'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오는 2일 미니 7집 ‘ONE & SIX’의 타이틀곡 ‘1도 없어’로 컴백하는 에이핑크는 각종 음악 방송과 JTBC ‘아이돌룸’, ‘아는 형님’ 등 예능 방송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제공│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