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초 만에 매진…제22회 BIFAN 개막작 ‘언더독’, 신기록 썼다

입력 2018-06-26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9초 만에 매진…제22회 BIFAN 개막작 ‘언더독’, 신기록 썼다

국내 장편 애니메이션 사상 220만이라는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마당을 나온 암탉’의 오성윤, 이춘백 감독이 7년 만에 선보이는 차기작 ‘언더독’이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티켓 예매 오픈과 동시에 9초 만에 초고속 매진되며 영화에 대한 폭발적 관심을 입증했다.

‘언더독’이 오는 7월 12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며 화제를 모은 가운데, 6/26(화) 오후 2시 개막작 예매 오픈 9초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중 최단 기간 신기록으로 ‘언더독’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확인케 한다.

‘언더독’은 하루 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가 각기 다른 개성으로 똘똘 뭉친 친구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며 펼쳐지는 모험을 그린 견생역전 프로젝트. 2011년 ‘마당을 나온 암탉’으로 국내 애니메이션 역대 최고 흥행 신화를 세운 오성윤, 이춘백 감독의 차기작이자, 도경수, 박소담, 박철민 등 개성 넘치는 연기파 배우들의 빛나는 목소리 열연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진정한 자유와 행복, 스스로를 찾기 위한 개들의 감동적인 여정을 담아냈으며 소재와 표현 모두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작품이라는 호평과 함께 개막작으로 선정되었다. 예매 오픈 9초 만에 전석 매진시키는 기염을 토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언더독’의 개막작 상영은 오는 7월 12일(목) 오후 8시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진행된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최단 시간 매진 기록을 달성하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언더독’은 영화제를 통해 마침내 관객들에게 첫 공개되며, 2018년 하반기 정식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