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수바시치 선방쇼’ 크로아티아, 덴마크 승부차기로 누르고 20년 만의 8강

입력 2018-07-02 07: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골키퍼 수바시치의 선방쇼를 앞세운 크로아티아가 승부차기 끝에 덴마크를 꺾고 1998년 이후 20년 만에 8강에 올랐다.

크로아티아는 2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덴마크와의 16강전에서 1-1로 무승부를 거둔 뒤 승부차기에서 3-2로 승리했다.

이날 선제골은 덴마크의 몫이었다. 덴마크는 경기 시작 1분 만에 크누센의 롱 스로인이 문전으로 흐르자 마티아스 외르겐센이 밀어넣으며 기선을 제압했다. 하지만 불과 3분 뒤인 전반 4분 만주키치가 동점골을 터트리며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경기 시작부터 두 골이 터졌지만 이후 116분 동안은 더 이상 골이 터지지 않았다. 크로아티아는 연장 전반 8분 페널티킥을 얻었지만 모드리치의 슈팅 방향을 읽은 슈마이켈이 막아내면서 경기는 승부차기까지 흘러갔다.

덴마크의 첫 키커로 에릭센의 슈팅은 수바시치가 방향을 읽어내며 막아냈고, 크로아티아의 첫 키커 바델리의 킥도 슈마이켈이 막아냈다. 두 번째 키커 키예르와 크라마리치는 모두 득점에 성공했다.

이어 덴마크 세 번째 키커 크론델리와 크로아티아 세 번째 키커 모드리치도 모두 득점했다. 하지만 덴마크 4번째 키커 쇠네의 슈팅이 수바시치에게 막혔고, 크로아티아의 4번째 키커의 슈팅도 슈마이켈이 막아냈다.

하지만 덴마크 5번째 키커 외르겐센의 슈팅을 수바시치가 또다시 막아낸 반면 크로아티아 라키티치의 마지막 슈팅은 골문 안으로 들어가면서 치열했던 혈투는 크로아티아의 승리로 끝났다.

한편, 1998년 프랑스월드컵 3위를 차지한 이후 20년 만에 8강에 오른 크로아티아는 8일 오전 3시 러시아 소치에서 개최국 러시아와 맞붙게 됐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