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잡스] 일터에서 눈 맞아 결혼까지…일석이조 ★부부들

입력 2018-07-03 17: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편집자 주] 굳이 몰라도 되고 알아둬도 전두엽 용량을 크게 차지하지 않는 연예계 지식들만 쏙쏙 알려드립니다. 때로는 잡다하고, 어쩔 때는 잡스러워 보이는 스타들의 지식만 모아서 알려드리는 DA:잡스가 곧 시작합니다.

지난 2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보셨나요? 배우 김지우가 박칼린 감독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남편이자 셰프 레이먼 킴과 ‘동반 출연’으로 화제가 됐죠.

김지우와 레이먼 킴을 이어준 오작교는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키친 파이터’(2012)입니다. 당시 김지우는 도전자로, 레이먼 킴은 심사위원으로 출연했죠. 첫 만남에 티격태격 앙숙이었던 두 사람은 싸우다 정들었고 연인으로 그리고 부부로 발전했습니다. 이들 외에도 일 하다가 눈 맞은 커플이 참 많죠?! 오늘의 [DA:잡스] 주제는 작품에서 만나 부부가 된 커플입니다.

‘대상 부부’ 지성과 이보영은 2004년 드라마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에서 만났습니다. 극 중에서는 지성이 이보영 유진과 삼각관계를 그리다 유진과 이어졌죠. 하지만 현실에서는 이보영과 썸 타다 연인이 됐습니다. 이들은 2007년 공개 연인이 됐고 6년 열애 끝에 2013년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유진은 2009년 드라마 ‘인연 만들기’에서 연인으로 호흡을 맞춘 기태영과 부부의 인연을 만들었습니다. 2010년부터 사랑을 키워온 유진과 기태영은 2011년 결혼했죠.


기태영과 닮아도 너무 닮은 이상우도 작품에서 아내를 만났습니다. 2016년 ‘가화만사성’ 종영 직후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2017년 6월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드라마 스틸컷이 마치 실제 웨딩사진 같네요.

이동건 조윤희 부부의 연결고리는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2017)이었습니다. 드라마 종영 이틀 뒤에 공개 열애 사실을 인정했고 2개월 만에 결혼을 발표했죠. 이미 혼인신고를 마치고 법적 부부가 됐다던 두 사람은 임신 소식도 전해 뜨거운 축하를 받았습니다.

‘얼짱 부부’ 안재현 구혜선은 드라마 ‘블러드’(2015) 남녀 주인공에서 2016년 부부가 됐습니다. 지난해 예능 프로그램에 ‘신혼일기’에서 달콤한 신혼 생활을 일부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부러우면 지는 거라던데 이미 대패한 느낌입니다.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 너는 내 운명’에 동반 출연 중인 강경준과 장신영. 두 사람은 2013년 드라마 ‘가시꽃’에 함께 출연한 바 있습니다. 그해 8월 열애를 인정한 강경준과 장신영은 5년 열애 끝에 지난 5월 결혼했습니다. ‘동상이몽 시즌2- 너는 내 운명’를 통해 결혼식 현장을 공개하기도 했죠.

작품이 낳은 부부를 언급할 때 ‘송송’을 결코 빼놓을 수 없죠.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송중기 송혜교 부부입니다. 2016년 ‘태양의 후예’에서 절절한 러브라인을 그린 두 사람은 2017년 11월 세기의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 두 사람은 이 작품으로 KBS 연기대상에서 공동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작품으로 사랑도 받고 인생의 동반자도 찾고 상도 거머쥐고! 1석3조네요.

배우 부부에 치중됐다고요? 예능에서 만나 부부가 된 커플도 있습니다. ‘치와와 커플’ 김국진 강수지 부부인데요. 오래 전부터 알고 지낸 두 사람이지만 결정적으로 오작교 역할을 한 건 SBS ‘불타는 청춘’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3년 열애 후 지난 5월 결혼에 골인, 현재 신혼을 즐기고 있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연예계 커플이 탄생할까요? 드라마와 예능을 볼 때 마다 기대감을 안고 지켜보겠습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