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젝키 이재진→ 화가 한조 변신…첫 개인 전시회

입력 2018-07-04 1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림 활동을 위해 한조로 개명한 이재진이 첫 개인 전시회를 연다.

한조(이재진)는 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종로구 갤러리 이즈 제1, 4전시장에서 ‘한조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개인전은 한조가 쉼없이 준비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다.

지난 4년 동안 한조의 그림을 지도한 황재연 화가는 ‘한조 개인전’과 관련해 “가장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바라볼 수 있는 대상인 여동생을 소재로 했다. 혈육에 대한 애착과 경외의 감정 등을 표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관계’ 연작을 통해서는 화면구성에 주의를 기울인 특정한 공간 속에 한 인물을 등장시켰다”며 “그 인물을 둘러싼 사물들의 상징과 암시가 자유롭게 해석되고 또한 그 다양한 의미들이 인물과 긴밀히 연관되거나 배치될 수 있는 상황을 그림에 담아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한조는 2014년 9월부터 서양화 전공으로 그림 공부를 하고 있다. ‘연예인’ 인지도에 기대지 않고 신뢰할 만한 그림 실력으로 작품 활동을 해왔다.

이재진은 앞서 ‘화가의 삶’을 준비하고 꾸려가기 위해서 ‘한조’라는 이름으로 개명한 바 있다. 지난 1년 동안 일주일에 평균 5일 화실에 나와 그림을 그리는 일에 매진할 정도로, 젝스키스 공식 활동을 제외한 거의 모든 시간을 개인전 준비에 할애했다.

사진│YG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