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스토리’ 김희애X김선영, 워맨스 폭발하는 스틸 공개

입력 2018-07-04 10: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허스토리’ 김희애X김선영, 워맨스 폭발하는 스틸 공개

영화 ‘허스토리’가 김희애의 걸크러쉬 영상과 더불어 워맨스 스틸을 공개했다.

‘허스토리’는 1992년부터 1998년까지 6년 동안 오직 본인들만의 노력으로 일본 정부에 당당히 맞선 할머니들과 그들을 위해 함께 싸웠던 사람들의 뜨거운 이야기로, 당시 일본 열도를 발칵 뒤집을 만큼 유의미한 결과를 이뤄냈음에도 지금껏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던 '관부재판' 실화를 소재로 한 작품.

부산 원조 걸크러쉬 영상은 잘나가던 여행사 사장 문정숙이 우연한 계기로 관부재판에 뛰어들고, 이후 6년의 재판을 힘차게 이끌어나가는 모습을 담았다. 10명의 원고 할머니들을 위해 사비를 털어 재판을 이어 나가는 문정숙을 향해 신사장은 "열 명을 다 건사한다고? 미쳤네"라며 그녀를 만류하지만 문정숙은 “부끄러버서! 내 혼자 잘 먹고 잘 산 게! 이길 때까지 해봐야지!”라며 뜻을 굽히지 않는다. 할머니들을 위한 문정숙의 간절한 마음과 굳은 의지가 드러나는 이 장면은 그녀의 강인하고도 끈질긴 정신력을 보여준다. 또한 재판 장면에서 일본 정부를 향해 호통치는 문정숙의 모습은 ‘사이다’ 매력을 선사, 시모노세키와 부산을 뒤흔든 문정숙의 ‘원조 걸크러쉬’를 입증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영상과 함께 공개된 워맨스 스틸은 극중 부산 여성경제인협회를 운영하는 주축이자 단짝 친구인 문정숙(김희애)과 신사장(김선영)의 케미 넘치는 영화 속 한 장면을 담아 시선을 사로잡는다. 극중 관부재판 원고단을 이끄는 단장 문정숙은 오직 할머니들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재판에 온 힘을 쏟고, 신사장은 그런 그녀의 할머니들을 위한 간절한 마음 하나에 감동하여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허스토리’로 만난 배우 김희애와 김선영은 갑작스런 애드리브도 재치있게 받아치는 등 오랜 세월 알아온 친구처럼 찰떡 연기 호흡을 선보였다고 전해져 영화 속에서 보여줄 특급 케미스트리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영화 ‘허스토리’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