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 경악…첫 의뢰인 누굴까

입력 2018-07-05 16: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 경악…첫 의뢰인 누굴까

하석진을 경악하게 만든 ‘당신의 하우스헬퍼’의 첫 의뢰인은 누구일까.

지난 4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극본 김지선, 황영아, 연출 전우성, 임세준) 첫 회에서 하우스헬퍼 김지운(하석진)의 남다른 살림 철학과 의뢰 철칙이 드러났다. 하지만 오늘(5일)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스틸컷에서 지운은 윤상아(고원희)의 집에서 충격을 받은 표정을 짓고 있어 흥미진진함을 더한다. 또한 지운에게 의뢰를 맡긴 상아의 사연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정갈하면서도 빠른 손놀림으로 어지러운 집을 청소하는 지운. 살림이라면 어떤 것에든 능통하지만 정리는 지운의 특기다. 일명, ‘김 선생’이라고 불리는 지운은 고태수(조희봉)가 운영하는 카페에서 고객들의 의뢰를 받는다. 그리고 “무조건 다 의뢰받지는 않습니다. 돈이 중요한 게 아니라서요”라는 태수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지운에겐 의뢰를 받는 자신만의 철칙을 갖고 있다. 청소를 대충 하라는 고객의 말을 듣고 곧장 자리를 박차고 나올 정도로 말이다.

이렇게나 정리가 필요한 이유를 중요하게 여기는 지운이 왜 상아의 집을 찾아갔을까. 그리고 자신을 꾸미는 것과 달리 집 정리엔 도통 관심이 없던 상아가 하우스헬퍼를 부른 사연은 무엇일까. 지운이 집을 방문했을 때와 청소를 마치고 난 이후 상아의 미묘한 표정 변화 역시 궁금증을 자아낸다.

관계자는 “‘당신의 하우스헬퍼’ 캐릭터 중 지운에게 문을 열어줄 첫 고객은 상아다. 남자친구와 연락이 되지 않고 자신의 주얼리 브랜드 운영도 안정적이지 못한 상황에서 상아가 지운에게 의뢰를 맡긴 사연이 밝혀진다”고 전했다. “지운의 청소가 상아의 마음은 어떻게 정리해줄지 본방송에서 확인해달라”며 오늘(5일) 방송에 기대를 높였다.

‘당신의 하우스헬퍼’, 오늘(5일) 목요일 밤 10시 KBS 2TV 3, 4회 방송.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