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극장↔스크린…조우진, 2018 하반기 맹활약 예고

입력 2018-07-09 08: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안방극장↔스크린…조우진, 2018 하반기 맹활약 예고

배우 조우진이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드는 연기 행보로 2018년 하반기 맹활약을 예고했다.

조우진이 tvN 새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으로 하반기 열일 행보에 시동을 걸었다.

뒤이어 개봉을 앞둔 영화 ‘창궐’과 ‘국가부도의 날’, ‘마약왕’까지,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한계 없는 매력을 발산하며 바쁜 한 해를 보낼 예정이다.

지난 7일 첫 방송된 tvN 새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미국 공사관 역관 ‘임관수’로 분한 조우진은 명불허전 연기력과 존재감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조우진은 능동적인 사고와 재빠른 행동으로 미해병대 장교 이병헌(유진초이 역)을 ‘들었다 놨다’하는 ‘임관수’라는 인물을 인간미 넘치는 연기와 특유의 능청스러운 여유로 표현하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이다.

특히, 전작 ‘도깨비’에서 독특한 카리스마와 개성으로 가히 ‘김비서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바 있는 조우진은 새로운 인생 캐릭터 경신에 나선다.

‘도깨비’에 이어 이응복 감독, 김은숙 작가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며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은 물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매력을 선보일 것이라는 후문이다.

조우진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을 시작으로 영화 ‘창궐’, ‘국가부도의 날’, ‘마약왕’, ‘돈’ 등 기대감 높은 영화가 개봉을 앞두고 있는 만큼, 능수능란한 연기 변주를 선보이며 다양한 얼굴로 대중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장르와 캐릭터를 막론하고 꾸준히 연기 변신을 거듭하는 조우진의 진가가 빛을 발하며 배우로서의 신뢰감을 공고히 다질 예정이다.

한편, 조우진이 출연하는 tvN 새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매주 토, 일 오후 9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