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깎이 대박 ‘허스토리’·‘변산’ 김준한

입력 2018-07-12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준한이 영화 ‘박열’로 주목받고 ‘허스토리’와 ‘변산’으로 동시에 관객을 만난 뒤 MBC 드라마 ‘시간’의 주연으로 나선다. 스포츠동아DB

서른에 연기…5년 만에 우뚝
박열·허스토리·변산서 활약


나이 서른에 연기의 길로 들어선 지 이제 5년, 말 그대로 ‘늦깎이’의 성공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그저 연기가 재미있고 멋있게 보여 비교적 늦은 나이이지만 새롭게 도전했다. 도전은 기어이 그에게 길을 내주었다. 잇단 스크린 속 활약에 힘입어 이제 드라마 주인공으로까지 우뚝 서게 했다.

2003년 밴드 이지(IZI)의 멤버로 무대 위에 서며 활동했던 김준한. 그는 2016년 영화 ‘박열’ 속 일본 검사 역으로 관객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연극배우인 선배의 도움으로 연기를 배운 지 4년 만이었다. 밴드 활동을 위해 일본을 오가며 쌓은 일본어 실력, 영화 ‘군함도’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알게 된 김인우와 오디션장에서 그의 모습을 본 ‘박열’의 여주인공 최희서의 적극적인 추천도 큰 도움이 됐다.

‘박열’로 얻은 성과는 이준익 감독이 다시 한번 그를 부르게 했다. ‘박열’에 이어 ‘변산’에서 김준한은 이 감독과 또 함께 작업했다. 동시에 또 다른 영화인 민규동 감독의 ‘허스토리’를 통해서는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돕는 재일교포 변호사 역으로 활약하며 이야기에 사실성을 더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개봉한 영화 ‘허스토리’에서의 김준한. 사진제공|NEW


그러기까지 누구의 도움도 없이 오디션 정보를 찾고 단편영화에 출연하며 경험을 쌓았다. 좌절도 하지 않았다. 그럴 시간에 더 많은 발품을 팔았다. 그렇게 ‘박열’ 이후 ‘허스토리’에 이르기까지 스크린을 통해 펼친 활약상은 결국 안방극장이 그를 찾게 했다.

올해 초 막을 내린 케이블채널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드라마에 데뷔한 그는 이달 말 방송을 시작하는 MBC 드라마 ‘시간’의 주연 자리를 꿰차 또 다른 면모를 과시할 전망이다. 시간과 선택을 둘러싸고 엇갈린 운명에 놓이는 네 남녀의 이야기를 그리는 ‘시간’에서 그는 서현, 김정현, 황승언과 주역의 비중으로 시청자를 새롭게 만난다.

이처럼 김준한은 꿈을 찾아 스스로 달려 나아갔던 길 위에서 이제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다져가고 있다. 30대를 시작하며 찾았던 새로운 삶을 오로지 노력만으로 채워가고 있는 김준한에게 나이는 정말 ‘숫자에 불과’하다.

윤여수 기자 tadada@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