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인간이니’ 서강준, 인간↔로봇 오가는 1인2역 연기

입력 2018-07-18 1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너도 인간이니’ 서강준, 인간↔로봇 오가는 1인2역 연기

누가 로봇인지, 누가 남신인지. 어색함을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너도 인간이니’ 서강준의 1인 2역 연기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17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극본 조정주, 연출 차영훈, 제작 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에서는 인간 남신(서강준)이 의식을 완전히 회복하며 그와 인공지능 로봇 남신Ⅲ(서강준)의 재회가 그려졌다. 동시에 1~2회 이후 그간 다른 장소, 다른 시간에서 남신Ⅲ와 남신을 오가던 서강준이 두 캐릭터를 한 화면에 담아내며 본격적인 1인 2역의 시작을 알렸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성격답게 의식이 돌아왔지만, 약혼자 서예나(박환희)에게만 알린 채 조용히 귀환의 순간을 준비한 남신. 그간 남신Ⅲ가 자신을 흉내 냈던 것과 반대로, 남신Ⅲ인 척 표정을 짓고 행동했다. 덕분에 자신을 보고 로봇이라 외치는 서종길(유오성)을 향해 순식간에 표정을 굳히더니, 컵을 깨뜨려 피를 흘리며 정면으로 반박하는 순간은 충격적인 반전으로 지켜보는 모든 이들을 소름 돋게 했다.

특히 지금껏 남신Ⅲ와 남신, 남신을 따라하는 남신Ⅲ를 연기했던 서강준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연기로 극의 몰입력을 높였다. 초반에는 얼굴은 같지만, 성격과 분위기는 180도 다른 남신Ⅲ와 남신을 완벽히 구분 짓게 만드는 연기를 펼쳤다면, 지난 방송부터는 남신Ⅲ를 따라하는 남신까지 디테일하게 살리며 두 캐릭터의 차이점을 알고 있는 시청자마저 헷갈리게 만든 것.

관계자는 “지난 방송부터 서강준이 이전보다 더 자유자재로 남신Ⅲ와 남신을 오가며 두 캐릭터가 같은 공간, 같은 시간에 존재해도 부자연스러움 없이 소화해내고 있다. 섬세하고 폭넓게 1인 2역을 연기한 덕분에 남신Ⅲ와 남신, 두 캐릭터 모두 시청자들의 팽팽한 지지를 얻고 있다”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본격적으로 시작된 서강준의 1인 2역 연기가 시청자들을 밤잠 못 이루게 할 예정이다. 그의 강렬한 활약을 더욱 기대해달라”고 예고했다.

‘너도 인간이니’, 오는 23일 밤 10시 KBS 2TV 방송.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