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이하나 “‘보이스2’ 기분 좋은 숙제 받은 느낌”

입력 2018-07-24 08: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이하나 “‘보이스2’ 기분 좋은 숙제 받은 느낌”

배우 이하나가 시즌 1에 이어 ‘보이스2’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기분 좋은 숙제를 받은 것처럼 즐겁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OCN 오리지널 ‘보이스2’(극본 마진원, 연출 이승영, 제작 콘텐츠케이)에서 불의의 사고로 얻게 된 절대 청각 능력으로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보이스 프로파일러 강권주 역으로 돌아온 이하나. 112 신고센터장이자 골든타임팀 팀장이기도 한 그녀는 사건이 발생하면 가장 바빠지는 인물이다.

범인이나 피해자의 작은 소리 하나도 놓치지 않고 골든타임 내에 사건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 시즌1에서 이하나는 차분한 목소리로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 사건에 숨죽여 집중할 수 있게 했고, 부드럽지만 단단한 카리스마로 팀을 이끌며 강권주를 대체불가의 캐릭터로 완성했다.

“‘보이스2’로의 컴백은 어떤 면에선 책임감으로 느껴지지만,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 시청자분들을 다시 만날 수 있어 기쁘다”고 운을 뗀 이하나. “처음 시놉시스를 받았을 때, 강권주는 이름부터 마음에 들었다. 사고의 깊이와 카리스마가 짙은 사람이고, 그래서 나의 선망의 대상이기도 하다”라며 캐릭터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강권주는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정의롭고 열정적인 모습 속에 단호하고 냉철한, 그리고 더 강해진 리더십을 담으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시즌2에 임하는 자세를 밝혔다.

공개된 스틸컷만 보더라도, 시즌1과는 달리 사건 현장에 직접 나와 결의에 찬 모습으로 총을 겨누고 있는 모습엔 더 강력해진 카리스마와 사건 해결에 대한 의지가 가득 담겨있다. 이하나는 또한 “시즌2엔 새로워진 에피소드와 함께 업그레이드된 강력 사건이 있다. 특히 새롭게 합류된 싸이코패스 형사 도강우와의 공조 시너지를 기대해 달라”며 ‘보이스2’만의 매력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늘 ‘보이스’의 대본을 읽고 나면 매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간절함과 깨달음을 보면서, 그전에 없던 템포가 몸에 생기는 느낌이 든다”라며 “‘보이스2’ 역시 조용한 제 삶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작품이다. 그 활기가 부디 좋은 방향으로 시청자분들에게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보이스2’는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 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치열한 기록을 그린 소리추격 스릴러 드라마다. 탄탄하고 치열한 스토리라인으로 시즌1의 성공을 이끈 마진원 작가가 집필을 이어가며, ‘특수사건 전담반 TEN’, ‘실종느와르 M’ 등으로 OCN 장르물의 탄탄한 장을 만들어온 이승영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사진제공=OCN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