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킬미힐미’→‘피고인’→‘아는와이프’ 지성, 인생캐 새로 쓸까

입력 2018-07-30 16: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킬미힐미’→‘피고인’→‘아는와이프’ 지성, 인생캐 새로 쓸까

지성이 약 1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다. tvN 새 수목드라마 ‘아는 와이프’를 통해 다시 한 번 ‘인생 캐릭터’를 새로 쓸 예정이다.


● 새로운 매력의 조토커의 탄생 ‘비밀’

기존 재벌 총수의 후계자 캐릭터와 차별화된 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KBS 2TV ‘비밀’은 지성을 ‘별명부자’로 만들어낸 드라마다. 사랑이 없다고 믿었던 남자와 사랑에 배신당한 여자의 멜로를 그린 드라마로 치명적인 까칠남부터 아련한 집착남까지 이전에 본 적 없는 연기로 조민혁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 드라마 팬들에게 신선하고 기분 좋은 충격을 안겼다. 또한 지성은 ‘비밀’을 통해 탄탄한 매니아 팬덤까지 형성했다.


● 믿고 보는 배우 지성에 대한 믿음 ’킬미힐미’

지성 앞에 항상 붙는 ‘믿고 보는 배우’ 수식어를 굳힌 작품 중 MBC ‘킬미힐미’를 빼놓을 수 없다. 다중인격장애를 소재로, 일곱 개의 인격을 가진 재벌 3세와 그의 비밀주치의가 된 레지던트 1년 차 의사의 버라이어티한 로맨스를 그린 ‘킬미힐미’는 지성의 연기 행보에 날개를 달아주었다.

지성은 힐링, 로맨스,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를 7개의 인격으로 모두 표현해내며 완벽한 하모니를 완성하며 시청자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여기에 ‘킬미힐미’ 패러디 영상, 드라마 OST 음원 순위 상위권 등극, 지성 작품 다시 보기, 지성이 사용한 화장품 품절 등 갖가지 열풍을 일으키며 스타성과 연기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 이게 바로 갓지성의 위엄 ‘피고인’

지성에 기대를 입증하듯 그는 SBS ‘피고인’으로 약 30%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대기록을 세우며 안방극장을 울렸다. 딸과 아내를 죽인 누명을 쓰고 사형수가 된 검사 박정우가 잃어버린 4개월의 시간을 기억해내기 위해 벌이는 투쟁 일지를 마치 영화를 보는듯한 ‘레전드’ 연기로 매회 극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이에 ‘갓지성’이란 수식어를 얻으며 대체불가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 매김했다.

‘수식어 부자’인 지성은 다시 한 번 새로운 수식어를 얻을 준비를 하고 있다. ‘아는 와이프’에서 지극히 평범한 남자 차주혁으로 색다른 모습을 선보이는 것. 집과 회사에서 이리 저리 치이는 가장 차주혁을 통해 지극히 현실적인 모습으로 공감을 예정이다.

지성의 새로운 변신이 기대되는 ‘아는 와이프’는 한 번의 선택으로 달라진 현재를 살게 된 운명적인 러브스토리를 그린 드라마로 8월 1일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나무엑터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