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 “빅스→LR→솔로, 성장 과정 담겨 있는 앨범”

입력 2018-07-31 15: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레오 “빅스→LR→솔로, 성장 과정 담겨 있는 앨범”

그룹 빅스 레오가 신보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31일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선 레오의 첫 미니 앨범 ‘CANVAS(캔버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레오는 그룹 빅스, 유닛 빅스LR을 거쳐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7년만에 내는 솔로 앨범인만큼 레오는 “빅스로 활동할 때는 콘셉트 하나를 가지고 멤버들이 퍼포먼스로 표현을 하고, LR 활동을 할 때는 라비와 한 무대를 만들어야 융합되는 과정이 신선한 재미를 준다. 솔로 앨범으로는 혼자서 나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3분 30초 동안 숨을 곳이 없어서 힘들다. 나만 보고 있기 때문에 준비하면서 팔 하나, 다리 하나까지 다 신경을 썼다”며 “빅스 활동을 하면서 스스로도 몰랐던 내 색깔을 알게 됐다. 성장 과정이 담겨 있는 앨범”이라고 만만치 않았던 준비 과정을 추억했다.

그는 “안무가를 정말 많이 괴롭혔다. 내 욕심 때문이다. 이번 앨범은 정말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완성할 수 있었다”며 “내가 그리고 싶었던 노래, 리스너들도 만족하고 나로 인해 누군가 꿈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TOUCH&SKETCH(터치 앤 스케치)’는 그루비한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고혹적이고 섬세한 사운드의 곡이다. 레오가 직접 작사했고 손끝이 닿는다는 것과 붓을 그릴 때 등 ‘TOUCH(터치)’의 이중적인 의미를 담아 감각 있게 풀어낸 가사가 돋보인다. 오늘(31일) 저녁 6시 공개.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