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 주장 한희훈, 병원에서 선수 입장한 사연은?

입력 2018-07-31 17: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 주장 한희훈이 병원에서 선수 입장했다. 지난 5월 전남 전 관중석에서 서포터즈로 경기를 치른 바 있는 한희훈의 두 번째 이색 출전이다.

한희훈이 병원을 찾은 것은 전북 전을 앞둔 지난 26일(목)이다. 오랜 대구 팬인 신선영 씨의 병문안을 위해서다. 지난 6월 말 큰 수술을 한 신선영 씨는 병원에 입원해 재활운동 등 치료를 받고 있어 후반기 들어 경기장을 찾지 못하고 있다.

그 소식을 들은 주장 한희훈은 직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직접 이벤트를 준비했다. 신선영 씨를 위해 경기장을 병원으로 옮기기로 한 것이다. 실제로 경기장을 옮기지는 못했지만, 그 기분을 전달하기로 했다. 유니폼과 주장완장을 갖추고 깜짝 방문해 선수입장을 재현하기로 한 것이다.

그 외에 직접 쓴 손 편지와 친필사인 유니폼, 주장완장, 비타민 음료 등 푸짐한 선물도 준비했다. 동료 서포터즈들의 도움도 받았다. 대구FC 서포터즈 ‘니나노’의 김은희 씨와 ‘낭띠’ 이정우 씨가 한희훈의 방문을 비밀로 한 채 신선영 씨를 약속 장소로 데리고 왔다.

먼저 구단 직원들이 신선영 씨를 만났다. 한희훈이 몰래 대기하는 사이 구단 직원들은 신선영 씨에게 한희훈 선수 응원 메시지 촬영을 요청했고, 평소 한희훈의 팬인 신선영 씨는 의심 없이 촬영에 임했다. 촬영이 끝나갈때쯤 한희훈의 선수입장이 시작됐다. 유니폼과 주장완장을 갖춰 입은 한희훈이 몰래 다가가 신선영 씨의 어깨를 두드렸다. 신선영 씨는 갑작스런 한희훈의 등장에 놀람과 동시에 감동의 눈물을 보였다.

한희훈은 “몇 경기 째 안 오셔서 제가 찾아왔습니다. 서포터즈석이 허전하니 빨리 돌아오세요”라며, 신선영 씨의 쾌유를 빌었다. 한희훈은 직접 써내려간 손 편지와 함께 실착 유니폼을 선물하고 대화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자신이 찬 주장완장에 ‘하루 빨리 경기장에서 볼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라는 응원 메시지를 적어 전달했다.

신선영 씨는 “경기를 직접 보지 못해 우울하기도 했었고, 한 달째 병원 생활하며 힘들었는데, 평소 좋아하던 한희훈의 깜짝 방문에 뜻 깊은 선물까지 받아 기쁘다”며 “얼른 회복해서 경기를 보러 가겠다”고 말했다.

병문안으로 감동을 전달한 한희훈은 바로 이어진 경기에서 신선영 씨와 대구 팬들에게 다시 한 번 특별한 선물을 선사했다. 지난 29일(일) 전북 전에 나서 시즌 첫 골을 터트린 것이다.

이에 대해 한희훈은 “경기장을 찾아주신 팬들과 병원에서도 중계를 통해 매 경기 응원을 보내주시는 신선영 씨 덕분이다. 앞으로도 팬들을 위해 좋은 일을 많이 해야겠다”며, 감사를 전했다.

한희훈의 행동은 놀랍지 않았다. 매번 팬들을 위해 간절한 마음을 전했고, 주장으로서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5월 팀이 연패에 빠져있을 때도 원정석 앞에 서서 사과를 전했고, 출장정지로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되자 서포터즈와 함께 동료 선수들을 응원했다.

한희훈은 지난 시즌에 이어 올해까지 2년째 주장을 맡고 있다. 특유의 파이팅과 솔선수범하는 태도로 동료선수뿐만 아니라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대구를 이끌 믿음직한 주장 한희훈의 행보가 기대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