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공무원 수험생 궁금증 “가산점은 꼭 취득해야 하나요”

입력 2018-08-05 17: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상반기 전국에서 공무원 수험생을 위한 합격전략 설명회를 실시한 바 있다. 9급공무원 예비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가산점과 직렬 선택 등이다.

그렇다면 9급공무원 최종 합격에 가산점이 미치는 영향은 어느 정도일까. 만약 자격증이 없어 가산점이 없는 상태로 시험을 본다면, 순수하게 시험 성적만으로 승부를 봐야하기 때문에 최소한 컴퓨터 활용 능력과 관련된 자격증이라도 따서 조금의 가산점이라도 꼭 챙기는 것이 좋다. 가산점은 공시에서 절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가산점을 받는 것이 유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수험생활에 큰 방해가 되지 않도록 준비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격적으로 수험생활에 뛰어들기 전이나, 공시 준비 초기에 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 아무래도 자격증 취득 일정이 다양하다 보니, 미리 일정을 확인해서 계획해야 한다.

또한 직렬 선택에 대한 고민에도 본인에게 우선 유리한 직렬을 선택할 것을 추천했다. 체력에 자신 있다면 체력시험을 보는 경찰, 소방, 교정직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보유자 및 전공자의 경우 사회복지직, 보호직에 응시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렇듯 어떤 직렬의 시험을 볼 것인지, 지역은 어디로 선택할 것인지 전략을 가지고 도전해야 한다. 사람들이 많이 지원하는 직렬이란 이유로 무턱대고 도전했다가 낭패를 볼 수가 있다.

한편 에듀윌은 일반행적직은 물론 기술직, 운전직, 국회직, 법원검찰직 등 다양한 직렬을 대비할 수 있는 9급공무원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교재 출간, 직영학원 운영 등 수험생들의 합격을 지원하고 있다.

직영학원은 서울 대방, 서울 노원, 부산 서면, 인천 부평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는 하반기 대전 지역 개원을 앞두고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