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의 낭군님’ 도경수. 김수현-박보검 잇는 사극 로코 King

입력 2018-10-03 10: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도경수(엑소 디오)가 사극 로코킹의 계보를 잇는다.

도경수는 높은 상승세로 시청률 고공 행진을 하고 있는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극본 노지설, 연출 이종재, 제작 에이스토리)’에서 살수의 공격을 받아 기억을 잃고 원득으로 전락한 이율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2일 방송 된 8화에서는 홍심(남지현 분)에게 꽃신을 선물하는 장면을 시작으로, 자신이 약조했던 말 때문에 합방 제안을 거부당하자 기억까지 새로 만들려고 애쓰는 원득의 애틋한 직진 로맨스가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특히 원득은 송주현 마을 사람들의 장난으로 인해 놀라 울고 있는 홍심에게 “나는 니 낭군이니까, 절대 어디 안 간다”라고 안심시키는 고백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달달한 눈빛과 독보적인 목소리는 홍심뿐 아니라 시청자들의 마음을 녹이기에 충분했다.

하지만 방송 말미 홍심이 진짜 원득을 등장시키면서 이들의 설렘 가득했던 로맨스는 다시 위기를 맞이했고, 굳어진 도경수의 표정이 클로즈업되며 방송이 끝나, 향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이 최고조로 상승됐다.

도경수는 ‘백일의 낭군님’을 통해 첫 사극임에도 불구하고, 매끄러운 대사 처리와 액션, 로맨스 등 장르를 넘나드는 표현력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회차에서는 사투리와 코믹 요소를 능청스럽게 해내 귀여운 매력까지 선보여 호평을 이끌어 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