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여우각시별’ 이제훈VS이동건, 사무실 독대…“제대로 붙었다”

입력 2018-10-15 14: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Y컷] ‘여우각시별’ 이제훈VS이동건, 사무실 독대…“제대로 붙었다”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 이제훈-이동건이 살 떨리는 사무실 독대를 했다.

이제훈과 이동건은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에서 각각 웨어러블 장치를 팔에 장착한 채 비밀스럽게 살아가는 공항공사 신입 이수연과 공항의 대체불가 능력자인 운영기획팀장 서인우 역을 맡았다.

과거 형제 사이였던 두 사람은 12년 전 이수연(이제훈)이 서인우(이동건)를 뒤쫓다 큰 사고가 나면서 ‘악연’을 맺게 됐던 상황. 12년 후 공항공사 선후배로 다시 만난 두 사람은 엘리베이터에서 서로에게 날을 세운 대화로 적대감을 드러내는가 하면, 서인우가 이수연의 ‘웨어러블 오른팔’에 대한 비밀을 두 눈으로 확인하며 새로운 관계 전환을 짐작케 한 바 있다.

이와 관련 15일(오늘) 방송에서 이제훈과 이동건이 날 서린 ‘사무실 1대1 독대’를 통해 12년 동안 쌓아온 긴장감을 폭발시킨다. 극중 이수연의 행동을 유심히 지켜보던 서인우가 이수연 앞에 나타나 뼈 있는 대화를 이어가는 것. 갑작스러운 서인우의 등장에 다소 당황한 듯한 이수연은 이내 적개심 가득한 눈빛을 드러내며 날카롭게 반응하고, 서인우는 이수연에게 경계를 거두지 않은 상태로 종이를 건네줘 팽팽한 기 싸움의 시작을 알린다.

무엇보다 지난 방송에서 이수연의 ‘인사 기록’까지 검토했던 서인우는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다는 듯 이수연의 오른팔을 빤히 바라보고 있어 흥미를 더한다. 과거에는 우애 좋은 형제였지만 결국 적으로 만나게 된 두 사람의 본격적인 ‘한 판 승부’가 극에 묵직한 에너지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이 장면 촬영에서 드디어 제대로 맞붙는 연기를 펼치게 된 이제훈과 이동건은 촬영 전부터 배역에 몰입, 비장함이 감도는 분위기로 촬영을 이어나갔다. 이제훈은 미처 예상하지 못한 ‘돌발 상황’에 진땀을 빼면서도 이동건을 향해 ‘레이저 눈빛’을 드리우며 극중 12년 간 묵은 분노를 표현했다. 이동건은 여유롭고 흥미로운 눈빛으로 이제훈을 빤히 바라보다가, 대화가 끝난 후 차갑게 가라앉는 표정을 세밀하게 표현해 몰입도를 절정으로 끌어올렸다.

제작진은 “엘리베이터 안 짧은 만남에서도 심상찮은 분위기를 드러냈던 이제훈과 이동건이 돌아오는 방송을 통해 증폭되는 갈등 상황을 맞게 되면서, 물러설 수 없는 맞대결을 예고한다”며 “‘웨어러블 팔’에 대한 비밀을 들키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해온 이수연과 모든 비밀을 알아채며 이수연의 약점을 잡아낸 서인우의 흥미진진한 머리싸움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여우각시별’은 공항 신입 이수연과 1년차 열정 사원 한여름(채수빈)이 T2(인천공항 제2터미널)로 근무지를 옮긴 후 본격적인 ‘케미’에 시동을 건 가운데, 한여름의 엄마가 탄 비행기가 인천공항에 착륙하던 도중 엔진에 불이 붙는 ‘풀 이머전시’ 사고가 벌어지며 긴박한 전개를 예고하고 있다. ‘여우각시별’ 9, 10회는 15일(오늘) 오후 10시 방송된다.

[사진제공 = 삼화네트웍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