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제니 ‘SOLO’, 감미로운 보컬+스웨그 넘치는 랩” 호평

입력 2018-11-13 15: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美 빌보드 “제니 ‘SOLO’, 감미로운 보컬+스웨그 넘치는 랩” 호평

빌보드, UPI 등 주요 외신들이 제니의 첫 솔로곡 'SOLO'를 호평했다.

빌보드는 "올해 블랙핑크는 '빌보드 200'와 '핫100' 차트에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달성했다"며 "블랙핑크 솔로 프로젝트 중 첫 번째 주자로 나선 제니는 신곡 'SOLO'로 독립적인 여성을 표현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톡 쏘는 듯한 멜로디로 시작하는 'SOLO'를 통해 제니의 감미로움과 동시에 폭발적인 보컬, 스웨그 넘치는 랩을 확인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제니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다양하고 반짝이는 안무를 선보이는가 하면, 디자이너 의상 역시 화려하게 소화했다. 사랑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은 눈길을 끈다"고 덧붙였다.

미국 통신사 UPI도 미국 및 전 세계에 "'SOLO' 뮤직비디오를 통해 제니의 다양한 의상과 무대를 접할 수 있다"고 집중 조명했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공개된 제니의 디지털 싱글 'SOLO'는 국내 8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이틀 째 '차트 올킬'을 달성했다.

제니는 한국 여자 솔로 가수로는 최초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톱200 차트 1위에 오르는 새로운 역사를 썼다. 레이디 가가, 아리아나 그란데 등 글로벌 팝스타를 제치고 이룬 성과로, 제니는 'SOLO'를 통해 세계적인 디바로 거듭났다. 이 외에도 'SOLO'는 40개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은 데 이어 뮤직비디오는 공개 15시간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며 급속도로 조회수가 늘어나고 있다.

사진│빌보드 화면 캡처, YG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