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발굴단’ 박현빈 “아들 음악영재, 기억력 남달라”

입력 2018-11-14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영재발굴단’ 박현빈 “아들 음악영재, 기억력 남달라”

트로트계의 황태자 박현빈이 ‘영재발굴단’을 찾았다.

명불허전 흥부자답게 ‘샤방샤방’, ‘곤드레 만드레’ 등 대표곡들을 열창하며 역대급 오프닝을 보여준 박현빈. 행사의 신답게 한창 일이 많을 때는 한 달에 무려 100개의 행사를 다닐 정도로 바빴다는 그는 전국팔도 안 가본 행사가 없다고 한다.

박현빈은 가장 기억에 남는 행사를 묻는 말에 데뷔 초, 1톤 트럭 위에서 열렸던 약수터 행사를 꼽았다. 공연장은 깊은 산 속. 게다가 음향시설도 없이 운전석에서 나오는 트럭 스피커에만 의지하여 마이크도 없이 육성으로 노래를 이어갔다. 열악한 환경에서 행사하고 난 뒤 “꼭 성공해야겠다.”라고 다짐했다며 주위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리고 박현빈은 초등학교 때 각종 콩쿠르를 휩쓴 바이올린 영재였음을 밝혔다. 또한, 콩쿠르 때 반주자가 필요했으나 넉넉지 못한 집안 형편상 어머님이 반주를 직접 해주셨는데, 어머니가 너무 긴장한 나머지 실수를 연발해 콩쿨을 망쳤다는 슬픈 일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현대무용을 전공한 아내와 본인의 영향인지 17개월인 아들 하준 군 역시 음악 영재라서 기억력과 리듬감이 남다르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아들자랑을 늘어놓던 박현빈. 이렇게 아들 바보가 된 계기가 있다고 하는데, 바로 2년 전 큰 교통사고를 당한 뒤 죽음의 문턱 앞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느꼈다고 한다. 이에 현재는 행사를 줄여가며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혀 스튜디오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대한민국이 사랑한 트로트계의 황태자 박현빈과 함께하는 SBS ‘영재발굴단‘은 11월 14일 오후 8시 55분에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