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렁큰 타이거 “이제는 타임캡슐에 묻어둬야 할 때”

입력 2018-11-14 16: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드렁큰 타이거 “이제는 타임캡슐에 묻어둬야 할 때”

타어거 JK가 드렁큰 타이거와의 차이에 대해 설명했다.

14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YES 24 라이브홀에서는 드렁큰 타이거의 정규 10집 ‘X : Rebirth of Tiger JK’ 발매 기념 음악 감상회가 진행됐다.

이날 타이거 JK는 드렁큰 타이거와 본인과의 차이에 대해 “드렁큰 타이거는 도전하고 부수고 그런 문화가 만들어 질 때 탄생한 그룹”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그렇다 보니 이제 (드렁큰 타이거라는) 이런 문화는 타임캡슐에 넣어둬야 할 것 같았다”며 “타이거 JK는 아직 여러 장르에 빠져 있고 변화해야 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드렁큰 타이거는 남겨두고 팬들이 기억할 수 있게끔 그런 앨범을 만들어야 할 것 같았다”고 소회를 밝혔다.

드렁큰 타이거의 마지막 앨범이 될 정규 10집은 스킷을 포함해 무려 30곡이 수록됐다. 앨범 한장은 특유의 붐뱁 장르로 채웠고, 다른 한장에는 재즈 EDM 레게 등 여러 장르가 담겼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의 RM, 세븐틴의 버논 등 실력파 K팝 아이돌은 물론 도끼, 가리온 메타, 슈퍼비, 면도, QM, 테이크원, 김종국, 은지원, 데프콘, 하하 등 각 장르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선후배 동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했다.

사진│필굿뮤직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