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호주] 전반 1-0 리드… ‘갓’의조, 원샷 원킬 선제골 폭발

입력 2018-11-17 18: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한국 호주’ 한국 축구 대표팀이 ‘공격의 선봉’ 원톱으로 나선 황의조의 원샷 원킬로 전반을 1-0으로 앞선 채 마쳤다.

한국은 17일 호주 브리즈번에 위치한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호주와 A매치 평가전을 가졌다. 파울루 벤투 감독 부임 후 첫 원정경기.

이날 한국은 손흥민-기성용이 나서지 않은 탓일까? 전반 초반 호주의 강한 압박에 수차례 공격 찬스를 내줬다. 계속해 위기에 몰렸다.

반면 한국은 전반 20분까지 이렇다 할 공격을 하지 못했다. 미드필드 진영에서 강한 압박을 받으며, 공을 전진시키지 못했다.

하지만 한국은 전반 22분 김민재의 킨 패스를 받은 황의조가 1대1 찬스를 만들었고,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황의조는 자신의 능력으로 단 한 번의 기회를 살리며 지난 아시안게임에서의 활약이 결코 우연이 아님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선제골 이후 경기는 접전 양상으로 바뀌었다. 호주 역시 공세를 취했으나, 한국도 전반 초반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다.

비록 전반 남은 시간 동안 추가 슈팅을 기록하지는 못했으나, 황의조의 선제골이 나오기 이전에 비해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다.

결국 한국은 전반을 1-0으로 마무리했다. 좋지 않은 부분은 전반 44분 구자철이 부상으로 주세종과 교체됐다. 또한 황의조 역시 전반 막판에 부상을 당했다.

한국이 황의조의 선제골로 앞서나간 반면, 호주는 전반 10개의 슈팅(유효슈팅 4개)을 때리고도 무득점에 그쳤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